뉴스 세상

국립인천해사고등학교, 선사 취업 설명회 개최

daum an 2015. 12. 10. 18:52

 

인천해사고등학교(교장 김명식)는 재학생들에게 해운회사의 취업 정보와 취업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10일 교내에서 “2015년도 선사 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 부산에 있는 20여 해운기업이 초청되었다. 회사별로 배정 받은 부스에서 취업 설명회를 4회에 걸쳐 진행했다. 학생들이 평소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찾아가 설명회를 청취하고 취업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운회사들은 기업에 대한 홍보와 채용기준을 설명하고, 학생들은 입사를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여 원활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인천해사고등학교 김명식 교장은 “취업설명회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 상을 제시함으로써  학생들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미래에 대한 효율적인 목표설정을 할 수 있다. 이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에서 수요 공급의 Win-Win을 이룰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번 행사로 우리 학생들은 스스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좋은 자극을 받았다.”고 전했다.

 

인천해사고는 학교 측의 열정적인 추진력과 해운선사 측의 적극적인 참여로 부산-인천의 거리를 넘어 첫 번째 선사 취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내년에는 자라나는 해양 영-마이스터를 위해 더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