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세상

충주시, 블로그기자단 31명 위촉, 오는 12월까지 충주 홍보 앞장

daum an 2013. 4. 5. 21:30

‘대한민국 중심고을 충주’의 이야기를 신바람 나게 엮어갈 충주시 블로그기자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충주시는 지난 5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새로 모집된 블로그기자 31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이종배 시장의 위촉장 수여에 이어 블로그기자단 운영계획 설명, 간담회 및 의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종배 시장은 “블로그기자단은 충주를 사랑하는 충주의 온라인 홍보대사인 만큼 앞으로 충주의 숨은 매력과 즐거움을 블로그를 통해 전국에 널리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들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중심고을 충주의 대표 블로거로 활동하며 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와 축제, 여행지, 맛집 등 다양하고 생생한 충주의 모습을 자유롭게 취재해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블로그기자단에는 20대에서 70대에 이르기까지 전국의 학생, 주부, 직장인, 파워블로거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선정돼 취재활동 또한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시성 홍보담당관은 “블로그기자단이 더욱 내실 있고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분기별 현장취재 및 간담회를 실시하는 한편, 매월 우수기사에 대해서는 원고료를 지급하고 시 블로그에도 적극적으로 게재해 기자단의 사기진작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