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세상

충주시, 야간 걷기 프로그램 운영

daum an 2013. 3. 23. 22:17

 

충주시가 시민들의 건강관리와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야간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걷기 프로그램은 올바른 건기운동 보급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걷기 프로그램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각 지역의 특성에 맞게 접근성이 용이한 종합운동장, 대가미체육공원, 호암지, 충주공고 운동장 4곳의 생활터 근처의 장소를 이용해 월ㆍ수ㆍ금요일 운영된다.

 

시는 이번 걷기 프로그램에 직장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야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시민들의 운동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걷기동호회 결성도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걷기 전 스트레칭 지도, 체력에 맞는 운동 강도 설정, 운동일지와 식사일지 작성 및 상담을 진행해 시민 스스로 식습관 및 운동습관 개선으로 비만예방과 만성질환 관리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이번 걷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으로 각 장소별 25명을 접수하며, 신청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850-3290)로 하면 된다.

 

시는 12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걷기 프로램에 1/2이상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수료 시 수료증과 함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