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 세상

고신대복음병원 제7대병원장, 이상욱 교수 선임

daum an 2012. 8. 21. 19:16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제7대 병원장에 이상욱 교수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회는 고신대학교 김성수 총장의 단독 재청으로 올라온 이상욱 병원장을 8월21일 선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이 원장은 1957년생으로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1986년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내과학 교실에 부임한 이래 고신대학교복음병원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부원장을 역임했으며 2007년 부터는 병원경영정상화와 노사화합 및 설립이념 구현에 앞장서 8월 정기 이사회 이전부터 선임이 확실시 되었다.

 

 

▲ 고신대복음병원 제7대 이상욱병원장 사진=고신대학교 복음병원 대외홍보협력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 원장은 부산국제암엑스포 자문위원을 거쳐 김병군 의학전문 기자가 추천하는 간 분야의 최고 권위인 베스트 닥터, KNN 생방송 웰, MBC TV닥터에 가장 많이 출연한 의사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원장은 사진촬영이 취미로 2012년 The Wave(가나아트갤러리), 부산의 골목, 부산의 시장, 버스․사람 그리고 부산, 7번국도등 부산을 지극히 사랑하는 앵글을 가졌으며, 매년 남아공, 인도, 네팔등에서 의료봉사활동을 몸 소 실천하면서 2010년 캄보디아 그들의 시선 전시회를 개최하여 수익금 전액을 외국인 진료 활동을 위해 쾌척하기도 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2009년에는 KBS 다큐3일 ‘부산 헌책방 골목’에서 부산의 구석 구석을 앵글에 담는 작업을 하는 의사 사진가로 소개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