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인기는 최고조...

daum an 2012. 8. 7. 16:18

카드 사용 액의 일정 부분을 적립해 기부를 하는 카드회사에서 재산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는 개인까지, 기부하는 문화가 생활화되는 기업,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연예인들의 연이은 기부 행렬과 각종 뉴스에서는 기부와 봉사 소식이 많이 실리고 있다. 이런 소식을 접하며 사회봉사와 기부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사회복지와 관련된 직업에 뛰어드는 사람들도 있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된 이들은 지역 사회복지센터,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일하며, 소외된 이웃을 돕는다는 것에 보람을 느껴 자신의 선택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경우에는 지역 사회복지센터는 물론 지자체 내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도 활동 가능하며 보육교사 2급자격증의 경우에는 교육자 또는 2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어 진출경로가 다양하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에 관한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돕는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과 전문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강의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이다.
 

 

▲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아...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특히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학점은행 평생교육기관인 만큼 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 먼 거리 외출이 힘든 노인, 주부들도 수강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시간제 수업을 제공 중이다. 시간제 수업은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한 학습시스템이다.
 
학점은행제는 누구에게나 균등하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서, 시간제 강의를 통해 배우려는 의지만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일정학점을 이수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해준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시간제 강의는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바쁜 직장인, 학생은 물론 먼 거리 외출이 힘든 주부, 노인들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현재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은 현재 수강생 접수를 받고 있는데, 수강 신청율이 높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서둘러야 한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및 학위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kedisabok.co.kr/ 를 방문하거나 문의(1566-9397)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