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상

광복절에 한 가정도 빠짐없이 태극기를 답시다

daum an 2009. 8. 15. 18:30

“광복절에 한 가정도 빠짐없이 태극기를 답시다”
창원시, 제64주년 광복절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태극기 게양 아파트 제64회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창원시는 8월 15일 제64회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주요 간선도로변에 태극기 배너기와 가로기를 14일부터 16일까지 게양하고, 아파트, 상가, 개인주택 등 모든 지역에 태극기를 달 수 있도록 홍보했다.


특히 창원시는 반송동 트리비앙아파트(2610가구), 대방동 디지털황토아파트(697가구)를 비롯해 아파트, 단독주택지 등 15개 지역(1만638가구)을 시범마을로 선정하고, 광복회를 비롯한 광복단체와 함께 대대적인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쳐 창원시 일원이 태극기 물결로 휘날리도록 했다.


시는 국경일 국기게양에 무관심한 요즘, 올해부터 국경일에 대단지 아파트 및 주택지에 시범마을을 선정해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침으로써 예년에 비해 많은 가정이 참여하면서 높은 국기게양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창원시는 지속적으로 태극기 달기 시범마을을 확대운영 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