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상

2009 마산어시장 축제(제10회 전어축제) 개최

daum an 2009. 8. 15. 18:28

2009 마산어시장 축제(제10회 전어축제) 개최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어시장 특설무대에서

 

 

 

▲ 2009 마산어시장 축제(제10회 전어축제) 개최
20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마산 어시장에서 마산의 특산물과 먹거리를 대외에 널리 알리고 관광도시 마산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2009 마산어시장축제(제10회 전어축제)’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마산어시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봄 도다리 가을 전어" 라는 말에 걸맞게 9월 초가을의 문턱에 마산의 대표하는 생선인 전어를 미식가와 시민들이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행사가 펼쳐진다.

마산시 어시장축제위원회(위원장 김삼조)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싱싱한 수산물이 가득하고 생기가 넘치고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를 마련해 재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행사 첫날인 10일은 어시장 퍼레이드, 어시장 아지매 도전기, 성신제(풍어제), 개막식에 이어 오딩오 인트로, 레이져쇼, 타악퍼포먼스, 마술, 밸리댄스,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이 열릴 계획이다.

11일 오후 2시부터 어시장에서 구입한 재료로 활용한 어시장 요리대회, 어시장 가요제 예심, 어시장 아지매 선발대회가 열리고, 우리지역 지방가수가 참여하는 내고장 가수열전이 개최된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Kids콘서트가로 어린이 째즈댄스, 어린이 밸리댄스, 어린이 트롯신동이 출연하게 되며 어시장 팔씨름장사대회가 열리고 어시장 가족 음악회, 어시장 가요제 본선 등이 열리게 된다.

이밖에 어시장 횟집 찾기, 어시장 캐릭터 퍼즐 맞추기, 건어물 정량달기, 어탁경연대회, 어시장 림보 게임, 명함 행운권 추첨 등이 열린다.

또 2인1조로 물풍선 가장멀리 받기게임, 만보기로 시간내 많은 숫자 올리기, 어시장 아지매 신발로 관람객과 맞는 사람 찾기 등 다양한 참여행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