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상

드라마 ‘친구’ OST 9일 공개, 인기가수 총출동 ‘눈길’

daum an 2009. 7. 9. 19:33

드라마 ‘친구’ OST 9일 공개, 인기가수 총출동 ‘눈길’

 

MBC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연출 곽경택 김원석, 극본 곽경택 한승운 김원석)의 OST가 9일 전곡이 공개된다.
 
870만이라는 경이적인 흥행신화를 기록했던 영화의 드라마화는 제작단계부터 많은 화제를 몰고 왔다. 영화와 같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영화와는 다르게 풀어나가는 이 드라마에 더욱 화제가 되는 것은 말 그대로 ‘전설적’인 OST의 라인업이다.
 


 
이미 ‘내 이름은 김삼순’, ‘다모’, ‘아일랜드’ 등 드라마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OST의 음악감독을 맡았던 ‘BRAVE’와 ‘과속스캔들’, ‘쌍화점’의 음악감독을 맡은 김준석이 공동으로 음악감독을 맡아 영화적인 색채와의 균형을 맞췄다.
 
특히, 곽경택 감독이 직접 만들어내는 드라마의 영상미와 더불어 체코 프라가심포니와협연한 스코어들과 뛰어난 가수들이 부르는 노래들은 안방에서도 영화만큼의 작품성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우정을 노래한 TOP&태양(빅뱅)의 ‘친구’가 발표 이후 꾸준히 음원순위 상위권을 기록중인 가운데, 극중 동수의 안타까운 사랑이야기가 담긴 뮤직비디오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질 수 없는 너’와 ‘남자’의 사랑을 노래한 바비킴의 ‘오직 그대만’, 드라마의 중요한 회상장면에서 슬프지만 아련한 느낌을 전해주는 이소라의“노래 1(하나)가 이 드라마의 방송 전후로 공개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4, 5일 방송된 드라마 3,4회 삽입된 동수의 사랑테마 곡인 허영생(SS501)의 ‘눈물을 지워가’와 서글픈 운명의 우정을 노래하는 알렉스의 ‘CLOSER’, 그리고 10대때의 ‘친구들’의 우정을 노래한 오종혁의 ‘OLD SCHOOL ROCK’, 극중 여주인공이 부르는 이가은(페이지)의 ‘연극이 끝난 후’는 이미 드라마만큼 큰 화제를 낳으며 많은 팬들이 발매를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실제 준석의 대사가 직접 들어간 가사로 준석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정동하(부활)의 ‘The Day’와 친구들의 역동적인 우정을 표현해주는 장면에서 흘러나오는, 영화의 ‘Bad case of loving you’만큼이나 인상적인 ‘노브레인’의 ‘RUN’이 화려한 라인업에 별을 더한다.
 
또한 정겨운 기억을 떠올리는 추억테마인 ‘Hashy’의 ‘Open Up’, 방황하는 10~20대 친구들의 느낌을 표현한 ‘JUST’의 ‘Destiny’, 영화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 중 하나로 꼽히는 준석의 노래장면에서 흘러나오는 ‘My Way’는 이다원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친구, 우리들의 전설’ OST는 7월 9일 도시락, 멜론, 싸이월드등 온라인 음악싸이트에서 전곡을 감상할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