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세상

창녕 남지 낙동강서 초대형 괴물 메기

daum an 2009. 7. 6. 22:51

창녕 남지 낙동강서 초대형 괴물 메기 잡혀
길이 119cm, 몸통 둘레 70cm, 무게 19kg

 

김 욱 기자 /시사우리신문

 

▲ 어부로부터 10만원을 주고 메기를 구입한 윤윤식씨와 수족관을 흔쾌히 내어준 물초롱횟집 사장이 괴물 대형 메기를 들어보이고 있다.
 “잉어굴에 가면 사람만한 메기가 눈에 불을 켜고 노려보고 있다”

창녕군 남지철교 근처에 사는 40대 이상의 연령층들은 어릴적부터 어른들로부터 이 같은 말을 들은 기억은 있지만, 실제로 얘기속의 사람만한 메기를 실물로 본 이는 거의 없다.

구전으로만 전해오던 이 초대형 괴물 메기가 지난 3일 오전 낙동강에서 잡혀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메기는 낙동강에서 어업을 하는 김 모씨(46세)가 쳐 놓은 그물에 걸려 포획되었고, 우연히 이곳을 지나던 윤윤식(53세. 남지읍 식육점 운영)씨의 눈에 들어 10만원에 팔렸다. 윤 씨는 난생처음 처음 보는 대물이라 방생을 하기 위해 메기를 주저 없이 샀다. 메기의 머리는 어른 머리보다 더 크고 길이 119cm, 몸통 둘레 70cm, 무게 19kg로 현재 코엑스 아쿠라리움 수족관에 전시된 토종메기보다 10cm가량 크고 무게도 더 나간다. 이 대형 메기는 토종 차돌메기로 30년 이상의 수명을 가진 말 그대로 영물에 속한다는 게 남지읍 주민들의 말이다. 하지만, 워낙 덩치가 크고 물 밖으로 나온지 장시간이 경과되어 낙동강에 방생을 해도 생존할지는 불투명해 주변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