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세상

"경남 최고의 장인을 찾아라”

daum an 2009. 6. 3. 23:35

"경남 최고의 장인을 찾아라”
22개 분야·83개 직종 5명 이내 선정…6월 접수

 

신석철 기자 /시사우리신문

 

경상남도는 도내 산업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09년도 최고의 장인을 선정한다.


1일 경남도는 산업현장에서 장기간 종사한 기능인 가운데 장인정신이 투철하고 산업 및 기능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능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최고장인을 선정, 포상하는 ‘2009년도 경상남도 최고장인 선정계획’을 공고했다. 


올해는 22개 분야 83개 직종에서 5명 이내로 최고장인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고장인 후보자 추천 및 접수는 6월 1~30일 한 달간이다.


최고 장인 자격요건은 도내 산업체 생산 업무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서 동일 분야 및 직종에서 15년 이상 산업현장에 종사하고 기능수준 및 품성이 다른 기능인의 귀감이 돼야 한다.


또 공정·품질개선 실적 및 사회기여도 등이 남보다 뛰어난 사람 가운데 과거에 같은 분야의 최고 장인·명장에 선정된 경력이 없는 자이면 누구나 추천 후보자가 될 수 있다.


최고 장인을 희망하는 도민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새 소식란에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해 시장·군수, 도내 기업체장, 도 단위 업종별 협회장, (사)대한민국명장회 경남지회장의 추천을 받아 도 또는 시·군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경남도는 최고 장인 심사위원회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 대상자를 확정, 8월말에 시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