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상

필수 혼수가전 1위 '김치냉장고'...음식물처리기도 인기

daum an 2009. 4. 29. 19:21

위니아만도가 지난 27일 30~50세 주부 350명을 대상으로 조사, 발표한 '혼수가전 트렌드 변화'에 따르면, 냉장고, TV, 세탁기 등 혼수가전 3총사를 제외하고 꼭 필요한 가전제품으로 김치냉장고, 에어컨, 스팀청소기, 정수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로봇청소기, 에스프레소머신 등이 꼽혔다.
 
특징적인 건 혼수가전 시장에 등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음식물 처리기"가 인기품목으로 자리잡은 것은 것. 이처럼 가정용음식물처리기가 혼수가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올 여름 음식물처리기추천 상품으로 '해피싱크'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해피싱크'는 미국에서 제조된 친환경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해피싱크를 음식물처리기가격 으론 파격적인 4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가정용음식물처리기 해피싱크(http://www.hsink.co.kr)는 제품을 싱크대 내부에 부착해 음식물 쓰레기를 배수구에 넣어 분쇄하는 방식으로 미생물을 음식물을 분해해 물과 함께 배수로를 통해 배출한다. 음식물 수거 봉투에 따로 버릴 필요가 없으며 전기료도 월 500원 이하로 저렴하다.
 
한편 해피싱크는 전국 단위의 판매를 위한 대리점 및 영업소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아울러 제품 설치 및 A/S(애프터서비스) 기사도 함께 모집한다.
 
해피싱크 대리점 모집 요건은 가맹비 50만원과 제품 선구매 조건만 충족되면 자격이 부여된다. 대리점에는 일정지역에 대한 판매권이 주어지고, 제품 설치 교육은 물론 온오프라인 홍보가 지원된다.
 
프랜차이즈창업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투잡이나 부업으로 가능하다. 영업소의 경우는 지역에 관계없이 영업을 할 수 있으나 방판, 이벤트 판매, 단체판매, 기업체판매, 건설현장판매 등 특수판매 형태만 해당된다.
 
제품 설치는 비교적 간단해 본사에서 1시간 정도의 교육만 받으면 방문 설치가 가능하다. 수수료는 설치 건수 당 제공되며, 해당 지역별로 설치를 전담하게 된다. 특별한 자격 요건은 없으며 기존 설비업자나 타업종 또는 유사 제품 설치 기사의 경우는 겸업도 가능하다.  제품 문의는 이메일(bchullee@daum.net)이나 전화(02-453-7474)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나눔뉴스 최창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