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2 6

창업의 메카! ‘진주창업지원센터’ 개소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혁신 창업의 전진기지(허브) 역할 기대 [경남우리신문]진주시는 12일 조규일 진주시장과 도·시의원, 국립경상대학교 총장, 창업지원 유관기관, 기업인, 시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창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진주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상평산단 내 위치해 있으며, 창업기업 입주보육실 30개, 회의실, 코워킹스페이스, 운영사무실, 관리실로 구성돼 있다. 창업자들의 입주와 교육부터 소통, 교류, 휴식 등을 집적화해 지역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원스톱 창업지원 공간이 될 예정이다.또한 지역의 유망한 혁신 (예비)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여 기업 성장의 초기 단계를 지원하고, 산학연관 협업으로 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함으로써 진주시 혁신 창업의 전진기지·허브 역할..

뉴스 세상 2024.08.12

진주시, 하계 전지훈련 유치‘순항 중’

하계시즌 축구, 역도, 양궁, 정구 등 28개 팀 400여 명 방문 [경남우리신문]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역도, 소프트테니스(정구) 종목 등 학교 운동부와 국내 실업팀의 전지훈련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역도 청소년 국가대표팀, 초등부 축구팀, 중등부 복싱팀, 현대백화점 양궁단 등의 하계 전지훈련 방문에 이어 역도 실업팀 및 학교 운동부 △하이트진로 △공주시청 △인천광역시청 △강원특별자치도청 △순창군청 △공주여자중학교 선수단 40여 명이 진주를 찾아 훈련에 매진하고 있으며, 12일부터 소프트테니스 종목에서도 △서울시청 △옥천군청을 비롯한 초등·고등부 5개 팀 50여 명이 전지훈련을 위해 진주를 방문했다. 특히 역도의 경우 지난 2023 진주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에 참..

뉴스 세상 2024.08.12

진주시, NH농협·BNK경남은행과 온열질환 예방 합동캠페인 실시

시청 인근 전통시장 돌며 시민 및 상인들에게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홍보 [경남우리신문]진주시는 12일 NH농협, BNK경남은행과 함께 연일 계속되는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홍보 및 생수 지급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행사에 참여한 시청 직원 및 NH농협, BNK경남은행 관계자 30여 명은 시청 인근과 자유시장을 돌며 시민들과 시장 상인들에게 온열질환 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나눠주고 생수를 배부했다. 이번 행사는 폭염으로 인한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더위 속에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을 격려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조규일 진주시장은 “폭염 시 시민들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폭염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뉴스 세상 2024.08.12

(재)부산문화회관, 가족초청행사 및 벼룩시장 성료

가족친화 직장조성을 위한 직원가족 초청, 문화체험·놀이프로그램 진행ESG 경영 일환, 직원 자발적 참여, 자원순환의 가치 확산을 위한 벼룩시장 개최 [시사우리신문](재)부산문화회관(대표이사 차재근)은 지난 9일 대극장 로비에서 회관 및 예술단 직·단원이 참여하는 가족초청행사와 벼룩시장을 성황리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일·가정양립과 ESG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하여 문화회관이 더욱 풍성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초청행사는 전시 관람과 놀이프로그램, 그리고 풍성한 경품추첨을 진행하여 가족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리고 벼룩시장을 진행하여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중고 물품을 사고팔며 자원순환의 가치를 확산하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재)부..

만남 세상 2024.08.12

전세계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꿈의 무대... ‘2024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성황리 폐막

[시사우리신문]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가 주최·주관하는 ‘2024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조직위원장 나경원)이 지난 10일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예술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은 예술적 재능을 가진 국내외 발달장애인들에게 예술에 대한 도전과 열정을 갖게 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전 세계 유일무이한 발달장애인 문화 축제다. 페스티벌은 7일부터 나흘간 서울대학교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206명의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비장애인 메이트, 장르를 초월한 33명의 국내 정상급 멘토 교수단, 자원봉사자, 강사 및 운영진,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등 총 700여 명이 참여했다.클래식 부문은 김대진 음악..

문화 세상 2024.08.12

진주시복지재단, 허종현 신임 사무총장 임명

위촉직 임명으로 복지재단의 새로운 도약 기대  [경남우리신문]재단법인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은 공개모집 절차를 통해 12일 임기 2년의 제 5대 허종현 사무총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이번 임명은 재단 사무총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재단 운영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전문성과 우수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따라 블라인드 채용으로 결정됐다. 허종현 신임 사무총장은 1979년 공무원으로 최초 임용되어 진주시청 기획예산과 기획담당, 초장동장, 관광진흥과 과장, 문화관광국장 등 다양한 직책을 역임하며 풍부한 경력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공직 재직 중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체육 수요 충족과 맞춤형 도시재생 프로젝트,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설립 등으..

뉴스 세상 2024.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