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8 5

창원특례시의회, 공정·정의·청렴 결의대회 개최

부정부패 원천 차단,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될 것 김이근 의장은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첫 번째 조건이 바로 청심(淸心)”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는 18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시의원 45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110명을 대상으로 부패·부정행위를 방지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청렴 특강은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올바른 이해와 직무관련 부패 방지’를 주제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홍석 차장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어 관행적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청렴서약서를 낭독하고, 선출직 공직자로서 모범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김이근 의장은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첫 번째 조건이 바로 청심(淸心)”이라며 “시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항상 청렴을 ..

정치 세상 2023.07.18

창원특례시의회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 돌돌컵·텀블러 사용 독려

서명일 의원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동참 기대"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기후위기·그린뉴딜정책연구회(대표의원 전홍표)는 18일 의회 정문 앞에서 돌돌컵·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연구회 의원들은 지난 11일부터 2인 1조로 나서 시민과 공무원의 이동이 많은 점심 시간대에 다회용컵 사용을 적극 권장했다. 캠페인은 1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 생활화로 ‘일상 속 플라스틱 줄이기’에 함께 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달 26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캠페인을 제안한 서명일 의원(경제복지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은 “무심코 쓰는 플라스틱을 하나라도 줄여야겠다는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

뉴스 세상 2023.07.18

경상남도의회, 일자리 특위 활동 종료

“향후에도 경남의 일자리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제도개선에 앞장설 것" [경남우리신문]경남도의회 일자리대책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장 주봉한)는 18일 제5차 회의를 개최하여, 고졸 일자리 활성화 방안 대정부 건의안 및 특위활동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마무리 수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출범한 일자리대책 특위는 코로나19 이후 장기간 경제침체와 물가 상승 및 실업률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일자리 정책의 대전환이 필요함을 공감하며, 집행기관과 함께 공동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일자리 관련 정책의 통합적 관리 및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자 꾸려졌다. 이날 특위는 정부 주요부처에 공공 및 민간분야에 양질의 고졸 일자리 및 고졸 채용을 확대하고, 고졸 취업으로도 충분..

정치 세상 2023.07.18

경남 진해 용원초,고성 동해초 2교 준벽지 학교 신규 지정

박동철 경남도의원 “중장기적 진해 교육 발전 가능성 기대” [경남우리신문]창원특례시 진해구 지역과 고성군 부족한 교육시설과 교육력 결손에 대한 해소 방안으로 진해 용원초,고성 동해초등학교가 준벽지 학교로 신규 지정됐다. 준벽지학교는 교원들이 승진 가산점을 위해 섬지역 학교가 많은 현행 도서·벽지 지역으로 교원들이 쏠리는 현상을 방지하고 도서·벽지학교 못지 않게 생활여건이 열악한 농어촌지역 학교 근무 희망 교원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사회적 인프로가 취약한 학교의 해소방안으로 제시된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박동철의원(창원14, 국민의힘)은 창원지역교육청을 대상으로 “경남 관내 20개 지역 근무한 교사가 승진할 수 있는 교사 유인책이 없는 유일한 지역이 창원시 진해구가 유일하다. 근무 기피 학교들이 많아 진해..

뉴스 세상 2023.07.18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현장 소통을 위한 경로당 순회 방문 시작!

경로당 방문해 무더위 건강관리 및 집중호우 대비 시설 점검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마산회원구청장 김화영)는 지난 17일, 관내 무더위 쉼터로 운영 중인 경로당을 찾아 무더위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경로당 운영현황을 점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날 방문한 봉암동 제2남성·여성 경로당은 집중호우 시 경로당 외벽 틈을 통해 안으로 빗물이 스며드는 누수현상으로, 그동안 어르신들이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였고, 경로당 환경개선사업(개보수)의 지원으로 지난 6월, 외벽 방수공사 및 도색 작업이 완료된 곳이다. 김화영 마산회원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안전사고 없이 즐겁고 시원하게 이용하며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특히 무더위와 집중호우로 기상 특보가 내려지..

뉴스 세상 2023.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