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5 4

[3.9 대선]민주당 무속인 폄훼 논란 “역술인의 차별...무속인은 직업과 종교에 불과해”

대선판이 네거티브전으로 얼룩지고 있다. 오는 3월 치러지는 대선판이 무속·역술 등 선거와 동떨어진 주제가 난무해지고 있는 가운데 서로를 향한 네거티브에 유권자들의 이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연일 여야는 서로에게 비호감 이미지를 부채질 하는 모양새다. 늘상 선거에서의 네거티브전은 빼 놓을 수 없는 양념과도 같은 존재였지만 이번 대선에서의 네거티브는 선진국 진입을 앞둔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다. 이렇듯 후보 자질을 검증하는 정책 경쟁은 뒷전이다. 코 앞으로 다가온 대선이 이대로 가다간 정치 불신만 커질 뿐이며 이로인해 투표 포기층 확산이 우려되고 이와 함께 '역대급 저질 경쟁 선거'라는 기록이 남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8일 국민의힘 윤석..

정치 세상 2022.01.25

박남용 창원시의원,창원레포츠파크 정상화 지원 방안 발표

[시사우리신문]창원시의회 국민의힘 박남용(가음정, 성주동)의원이 24일 창원시의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창원레포츠파크 정상화 지원 방안을 발표하며 "창원레포츠파크 정상화를 위해 관련 기관들이 힘을 모아줄 것"을 촉구했다. 이날 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나라의 경륜산업은 1992년 7월 시행된 「경륜·경정법」에따라 국민의 여가 선용과 국민체육 진흥, 지방재정 확충, 자전거 경기 수준 향상 등의 목적으로 시행되었다"며"1994년 서울 잠실 경륜장에서 국내 최초의 경륜 경주가 시행되었고, 2000년에는 우리시가 경륜공단을 설립하여 지방 최초이자 국내 최초 돔형 경륜장을 개장함으로써 경륜산업의 저변을 더욱 확대했다"고 말하면서"설립 후 20여 년간 창원경륜공단은 시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앞..

정치 세상 2022.01.25

윤석열 "운동하는 국민들에게 건보료 환급...스포츠 공약"

[시사우리신문]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가 25일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참석에 앞서 스포츠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운동하는 국민들에게▲ 운동하는 국민들에게 국민건강보험료 환급 ▲체육인공제회 통해 은퇴체육인의 기본생활 보장 지원 ▲국민체육진흥기금 체육계 사용 확대 ▲실내체육시설 이용료 소득공제 ▲스포츠강사와 지도자 지원을 통한 유·청소년 체육활동 지원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체육활동 지원하는 ‘윤석열의 6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윤 후보는 “국민운동 앱 시스템을 구축해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국민에게 연간 의료비 절감액을 국민건강보험료에서 환급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의료비 등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유도하고 환급금액보다 더 큰 공익 창출 효과가 ..

정치 세상 2022.01.25

故 김대중 전 대통령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시사회...오는 27일 개봉

[시사우리신문]지난 2021년 12월 16일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1주년을 기념하여 국제평화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정되었던 김진홍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여러분”이 지난 1월 23일 광주 시사회에 이어 어제(24일) 서울 시사회를 개최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여러분”은 위선자들, 우키시마호를 제작한 김진홍 감독 작품으로 3년의 제작 기간을 거쳐 ‘피와 눈물, 죽음과 희생’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만들어 낸 이야기와 역사, 그 고귀한 가치와 정신을 가슴에 담아내고자 만들어진 영화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시사회는 문희상 전 국회의장과 장영달 전 국회의원 및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명 후보의 축하 메시지로 시작되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

문화 세상 2022.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