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27

[여론조사] 이재명 42.2%·윤석열 43.2%…1%p차 초접전

투표까지 13일…1주 전보다 더 좁혀 3.2%p→1.0%p 安 단일화 영향? 제안 때 미미했지만 결렬 땐 컸다 팽팽해진 서울…경인·충청 李, 부울경·강원 尹 [시사우리신문]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미디어리서치가 OBS가 의뢰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42.2% 대 43.2%로 격차는 오차범위 안인 1%p로 조사됐다. 보름도 남지 않은 대선, 초접전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대선, 누구에게 투표할지 물은결과 이재명 후보 42.2%, 윤석열 후보 43.2%, 격차는 오차범위인 1.0%p 초접전 상황인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안철수 후보 6.2%, 심상정 후보 2.4%, 허경영 후보 2.9%였다. 이 후보는 1주일 전보다 1.8%p 오르고 윤 후보는 0.4%p..

뉴스 세상 2022.02.25

[컬럼]"정부 방역대책의 묘한 행보...3.9 대선 부정선거 우려 돼"

윤석열 "4.15 총선 부정선거 반드시 밝혀야만 3.9대선 승리한다" [글=안기한]제20대 대통령선거가 18일을 남겨둔 상황에서 코로나19와 오미크론 확산이 정부와 언론에 의해 국민들을 불안을 조성한다는 지적과 함께 4.15부정선거처럼 또다시 부정선거가 재현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최근 대다수의 국민들이 '정권교체'를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지만 투표보다 개표가 승패를 좌우하기때문에 선거는 총성 없는 전쟁으로 발표 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다. 코로나19와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3.9 대선이 정부와 질병관리청 그리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묘한 행방이 대선의 영향을 주고 있다. 지난 4.15총선 후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무섭고 두렵다"는 말에 대해 우리는 한 번쯤은 경각심을 ..

내 세상 2022.02.21

윤석열 후보, 창원 유세 현장.. 文과 민주당 간(肝) 때리는 파워실린 묵직한 어퍼컷 연속 '세방'날리다.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19일 경남 통영과 진주에 이어 대한민국 민주 성지인 창원(마산)성산구를 찾아 ‘탈원전’, ‘대장동사건’, ‘일자리창출’, ‘강성귀족노조’를 향해 갈수록 체중이 실려 한 방 맞으면 주저앉는 어퍼컷을 연속 세방이나 날려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윤석열 후보, 창원 유세 현장.. 文과 민주당 간(肝) 때리는 파워실린 묵직한 어퍼컷 연속 '세방'날리다. 윤 후보는 19일 오후 7시10분 경 창원성산구 분수광장인 방산,기계,원자력 산업도시의 요람 창원시를 찾았다. 창원시민들의 연호속에 등단한 윤 후보는 최근 토네이토 급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어퍼컷 세 방 날린 뒤, “최근 에어컨 업체에서 급성 중독된 16명 노동자의 조속한 회복과 쾌유를 기원하자”는 말로 입을 열었다. 윤 후..

정치 세상 2022.02.20

[여론조사] 이재명 40.4%·윤석열 43.6%…오차범위 내 박빙

투표까지 20일…직전보다 격차 5.3%p→3.2%p 40·50대 李, 60대 이상 尹…2030 분화 조짐 양자 대결, 이재명 43.3%·윤석열 46.3% [시사우리신문]대선이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미디어리서치가 OBS 의뢰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40.4%,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43.6%로 오차범위 안에서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리서치는 다음 달 9일 대선, 누구에게 투표할 생각인지 물은 결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40.4%, 국민의힘 윤석열 43.6%, 격차는 3.2%p 오차범위 안인것으로 나타났고 국민의당 안철수 5.9%, 정의당 심상정 3.0%, 국가혁명당 허경영 2.7%였다. 1주일 전보다 이재명 후보는 1.4%p 오르고 윤석열 후..

뉴스 세상 2022.02.18

이준석,창원 소답.반송시장 찾아 유세 및 인사로 尹 후보 지지 호소

이준석,창원 소답.반송시장 찾아 유세 및 인사로 尹 후보 지지 호소 [시사우리신문]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17일 오전 부터 경남 창원을 찾아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 지원유세에 나섰다.이날 오전 7시 30분 부터 창원터널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10시50분 소답시장을 방문해 유세와 인사를 통해 윤석열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소답동 시장에 이어 반송시장을 찾은 이준석 대표는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인사를 전했다.한 시민은 안철수 후보 선거차량 사고 관련해 이준석 대표에게 '운전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반송시장에서 국수를 먹은 이준석 대표는 일정에 따라 김해와 양산 유세를 이어갔다.

정치 세상 2022.02.17

윤석열 후보도 언급한 '카카오 택시' 이대로 둘 것인가?

윤석열 후보도 언급한 카카오 택시 이대로 둘 것인가? -지금 우리 카카오택시는...수수료 놓고 공방 해결책은(?) -콜 통 이용고객 적용은 인정하지만, 일반 승객 요금 수수료 착복 ‘불만’ -M교통 법인 운전사 사납금과 3.3% 공제..가맹본부 우리와 별개 -대외 매출을 구분하는 순간에 정책에서 벗어나는 것 - 카카오 모빌리티나 KM솔루션에서 수수료 인하 검토중 카카오택시의 독과점 엄청난 이윤과 횡포 [시사우리신문]최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언급한 ‘카카오택시의 독과점 엄청난 이윤과 횡포’에 대한 카카오 가맹택시들의 불만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카카오콜 이용 고객외 일반 손님 요금도 일정 수수료를 강제 징수하고 있는 것. 카카오톡이 일상화 되면서 대중교통 흐름도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서울과 경기 수도..

뉴스 세상 2022.02.16

최춘식"정부는 코로나19의 명칭을 코로나 감기 바이러스로 바꿔 국민 불안감부터 해소시켜야"

‘비과학적, 비논리적, 비합리적, 비상식적’인 백신패스와 거리두기 등을 즉각 전면 철폐해야 [시사우리신문]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은 14일, 질병관리청(이하 질병청)이 ‘감염병 정보’를 안내하는 질병관리청 운영 1339콜센터가 ‘코로나는 감기’라고 인정한 녹취록을 두고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선을 그은 것을 두고, 질병청이 이미 자체 운영 정보포털에서 ‘코로나를 감기 바이러스로 인정’한 바 있다고 정면 반박했다. 최춘식 의원이 입수한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상 변형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인터넷 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질병청은 이미 2021년 1월 13일 ‘코로나바이러스는 감기를 일으키는 호흡기 바이러스로 분류한다’며, ‘감기 등 경미한 질환만 일으키며 항바이러스제 치료 없이 저절로..

뉴스 세상 2022.02.14

윤사모 경남협의회, '나라 살리기1000만명 서명운동 및 경남필승결의대회'성료

[시사우리신문]제20대 대통령 선거를 2일 남겨둔 13일 오후 2시 국민의힘 경남도당 5층 대강당에서 윤사모 경상남도 협의회(회장 박장우)가 주최.주관하고 윤사모 중앙회가 후원하는 “나라 살리기1000만명 서명서 전달 및 윤사모 나라살리기 경남도민 필승결의대회”가 도당을 가득 메우며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윤사모 나라살리기 경남도민 필승 결의대회 현수막 문구 자체가 선거법 위반에 해당되어 석동현 상임대외협력특보 간담회 현수막을 게첨하고 진행됐다. 윤사모 공영윤 사무총장의 사회로 국민의례가 시작되면서 행사는 순조롭게 진행됐다. 공 사무총장은 "우리는 지금까지 용기가 없었고 현명하지 못해서 문 정권에 속아온 책임이 있다. 이제 우리가 나서서 나라를 바로 세워야한다"면서 "대장동 비리도 몸통을 밝혀 말없이 죽..

뉴스 세상 2022.02.14

박완수 의원 “부정선거 의혹 재발 되어선 안돼” ... 선관위에 대선 관리 대책 강화 촉구

[시사우리신문]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완수 의원(창원 의창구/ 국민의힘)이 9일 상임위 전체회의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대선 준비 상황 전반과 코로나19 확진자 등에 대한 참정권 보장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박완수 의원은 “그동안 시민사회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는 대표적인 문제 네 가지에 대해 지적한다” 라면서 “사전투표자의 신분 확인 절차 강화를 위해 필수 지참 신분증의 종류를 엄격히 규정하고 투표소별 투표관리관이 유권자에게 발급되는 투표용지에 개인 도장 등을 날인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라고 주문했다. 박 의원은 “개표 시에도 사전투표함 및 우편투표함을 일반 투표함에 앞서 개표하는 방안과 현행법상 근거가 불분명한 QR코드가 아닌 바코드 사용을 통해 국민의 의혹을 해소하는 일도..

정치 세상 2022.02.11

강기윤, 울산간호사 및 간호대학교 1075명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지지 선언

[시사우리신문]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창원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윤석열 선대위 직능총괄부본부장, 복지보건의료지원본부장)은 11일「울산 간호사 및 간호대학생 1,075명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지지선언」이 열렸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에서 열린 지지선언식에는 강기윤 직능총괄부본부장을 비롯하여 권명호 울산시당위원장, 이채익 국회의원과 정갑윤, 박맹우, 박대동 전 국회의원,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 김정미 울산간호사회 제1부회장 등 울산 간호사회 회원들이 다수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울산 간호사와 간호대학생들은 지지선언문에서 “우리 간호사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제 역할을 다해 줄 후보, 우리 간호사들이 당당하게 근무할 수 있게 만들어 줄 후보, 여야 3당이 국민과 약속한 간호법 제정을 꼭 이루어 낼..

뉴스 세상 2022.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