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박남용 경남도의원,안민·남정 초등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공감 소통 확대

daum an 2024. 7. 26. 16:29
안민초, 급식소 등 공사 안전 관리 및 통학로 안전 확보 강조
남정초,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스마트 스페이스 활용 교육 현장 확인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남용 의원(가음정·성주동, 국민의힘 )은 지난 25일 창원시 성산구 내 안민초등학교와 남정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안전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박남용 경남도의원,안민·남정 초등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공감 소통 확대

 

박남용 의원은 안민초등학교 인근 아파트(500세대)의 추가 입주를 앞두고, 건널목 및 신호체계가 복잡한 현황에 대해 이학정 교장선생님 외 직원들과 논의하며 대책을 모색하였다. 박 의원은 등굣길 안전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름방학 동안 예정된 급식소 리모델링 공사의 안전 관리와 일정을 점검했다.

 

박 의원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교통 신호체계 개선에 온 힘을 다해야 한다”라며, “급식소 리모델링 공사도 철저한 안전 관리와 신속한 진행으로 학생들의 학습 환경에 지장이 없도록 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남정초등학교(교장 오인태)는 2024년 2월 그린 스마트 미래 학교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한 학교로, 박 의원은 이곳에서 스마트 스페이스를 활용한 아이 톡톡 수업 등 교육 현장을 직접 확인하였다. 그는 최신 교육 기술이 적용된 교실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의 의견을 듣고, 스마트 교육 환경의 필요성과 효과를 점검했다.

 

또한, 박남용 의원은 남정초등학교의 관사 등 미활용 공간에 대한 활용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특히, 도내 학교에서 미활용되고 있는 운동장 조회대에 대한 공간 활용 문제를 지적하며, “학교 내 유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박남용 의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앞으로도 박 의원은 지속적인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http://www.urinews.net/news/viewpage.php?wr_id=20357

 

박남용 경남도의원,안민·남정 초등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공감 소통 확대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남용 의원(가음정·성주동, 국민의힘 )은 지난 25일 창원시 성산구 내 안민초등학교와 남정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장을 …

www.uri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