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코레일, 경부선 물금역 KTX 신규 정차 기념행사 개최

daum an 2023. 12. 29. 23:05

[시사우리신문]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9일 오전 경남 양산시 물금역에서 경부선 KTX 신규 정차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레일이 29일 오전 물금역에서 ‘KTX 신규 정차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영석·김두관 국회의원, 나동연 양산시장, 정정래코레일 부사장 등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물금역에는 29일부터 KTX가 주중 8회(상행 4회, 하행 4회), 주말 12회(상행 6회, 하행 6회)정차한다. 운임은 서울∼물금 기준 일반실 51,300원, 특실 71,800원이다.

 

그동안 양산시민이 KTX를 이용하려면 울산·밀양·구포역까지 가야 했지만, 이제는 물금역에서 바로 탈 수 있다. 수도권은 물론 충청권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코레일은 물금역 인근 양산 신도시 인구 증가 등 변화된 주변환경을 고려해 지난해 KTX 정차를 결정하고, 승강장 길이 연장 등 고속열차 정차를 위한 시설물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



http://www.urinews.co.kr/sub_read.html?uid=77071

 

≪시사우리신문≫ 코레일, 경부선 물금역 KTX 신규 정차 기념행사 개최

[시사우리신문]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29일오전경남양산시물금역에서경부선KTX신규정차기념행사를진행했다고밝혔다. 코레일이29일오전물금역에서‘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