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이태원 닥터카' 신현영 의원 탑승 논란…국힘 "의원직 사퇴하라"

daum an 2022. 12. 21. 14:12

'이태원 닥터카' 신현영 의원 탑승 논란…국힘 "의원직 사퇴하라"

【 앵커멘트 】
이태원 참사 당시 경기권에서 출동한 재난의료지원팀이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을 태우고 가느라 현장에 늦게 도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의사 출신 신 의원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야당 위원이죠.
국민의힘은 "최악의 갑질"이라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고, 신 의원은 "국정조사의 본질을 흐리는 불필요한 정쟁"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현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태원 참사 당시 민주당 신현영 의원이 "명지병원 닥터카로 현장 도착했다"며 SNS에 올린 영상입니다.

닥터카는 사고 현장에 의료 전문가들을 신속 투입하기 위한 차량으로 신 의원은 비례대표 의원이 되기 전 명지병원 의사로 근무했습니다.

그런데 이 닥터카가 신 의원 자택을 들렀다 가느라 현장에 늦게 도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명지병원에서 재난의료팀이 출동한 건 0시 51분이고 참사 현장에 도착한 건 54분 만인 새벽 1시 45분이었습니다.

25km 거리를 54분 걸려서 온 건데, 비슷한 거리를 달려온 분당차병원, 한림대병원팀보다 30분 정도 더 걸렸습니다.

명지병원팀 실제 출동 경로를 보면 강변북로를 타고 오다 갑자기 시내 쪽으로 틀어 합정역과 홍대입구역, 신촌역, 이대역을 지나 마포구 염리동을 거쳐 갔습니다.

염리동 소재 신 의원 자택 앞을 들러 신 의원을 태워 간 겁니다.

가장 빠른 길은 강변북로를 거쳐 용산으로 바로 들어가는 경로였습니다.

국민의힘은 "닥터카를 콜택시쯤으로 생각한 것이냐", "구조 활동을 방해한 참사 책임자가 국조특위에서 심판자 노릇을 한다"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 인터뷰 : 박정하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 "20~30분의 출동 지연 의혹이 만약 사실이라면 국민 생명을 담보로 한 최악의 갑질이며 이는 범죄행위로밖에 볼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신 의원은 "사이렌이 달리지 않은 일반차량인 닥터카에 동승했다"며 "국정조사 시작에 앞서 불필요한 정쟁이 유발되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신 의원 자신이 탑승 요청을 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MBN뉴스 이현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