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세상

강기윤 의원,창원시장 공식 출마선언 한다.

daum an 2022. 4. 3. 19:56

[시사우리신문]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은 오는 4일 오전 9시 40분 경에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 제4대 창원시장 출마를 선언한다.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성산구,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강 의원은 창원에서 태어나 노동자, 사업가, 창원 지역 재선 도의원, 재선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현안 해결은 물론 지역발전에 독보적인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 의원은 코로나19 유행시기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로 활동하면서 문정부의 미흡한 방역 문제를 지적하고 바로 잡으면서 백신 확보, 백신 휴가, 병상 확보 등 미흡한 방역 문제를 개선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코로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보상기준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결과 매년 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고, 2020년에는 국민의힘 의원 및 경남지역에서 국민 법안을 제일 많이 발의한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강 의원은 대선기간 동안 직능총괄본부 부본부장을 맡으며, 보건직능단체 지지선언을 주도하였다. 또 윤석열 당선자의 당선에 큰 기여를 하였고, 당선자의 국정철학과 가치를 공유하고 있으며, 직접 소통이 가능한 인사로 분류되고 있어, 창원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 의원은 이 자리에서 창원시장에 출마할 뜻을 밝히고 결심한 배경을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