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성추행' 오거돈 부산시장 전격 사퇴

daum an 2020. 4. 23. 11:59

[시사우리신문]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한 여성을 강제추행에 대한 책임을 진다"며 전격 사퇴를 선언했다.

 

오거돈 부산시장


오 시장은 이날 오전11시 부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 사람과의 5분 정도 짧은 면담 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 접촉을 했다"며 "이것이 해서는 안 될 강제추행으로 인정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말하면서"경중에 관계없이 어떤 말로도 어떤 행동으로도 용서받을 수 없다"며 "이런 잘못을 안고 위대한 시민 여러분이 맡겨주신 시장직을 계속 수행한다는 것은 부산시장으로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오 시장은 "350만 부산 시민과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책임을 이루지 못해 이루 말할 수 없는 송구함을 느낀다"며 "그러나 한 사람에 대한 책임도 매우 중요하다. 그 책임이 너무 크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할 수밖에 없음을 고백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 어려운 시기에 정상적인 시정 운영이 되기 위해 모든 허물을 제가 짊어지고 용서를 구하겠다"며 "공직자로서 책임지는 모습으로 피해자분들께 사죄드리고 남은 삶 동안 참회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가 또 다른 상처를 입지 않도록 언론인과 시민 여러분이 보호해 달라"며 "잘못은 오로지 저에게 있다"고 강조하면서"시장이 된 이후 사랑하는 부산을 위해 참 잘해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린 과오 또한 평생 짊어지고 살겠다"며 "부끄러운 퇴장을 보여드리게 돼 너무 죄송스럽다"고 말하면서 "이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며"부산을 너무 사랑했던 한 사람으로 기억해 달라"고 사죄하며 시장직을 사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