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 세상

[4.15 김해을]통합당 장기표,"정치혁명의 핵심은 고위공직자의 기득권과 특권폐지가 우선"

daum an 2020. 4. 7. 12:42

[시사우리신문]4.15 총선 선거운동이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감염자가 전국으로 확산되면서 기존 선거와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펼쳐지고 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각 정당 후보자가 유권자를 만나 명함을 건네거나 인사 하는 건 민폐로 여겨질 정도이다. 이러한 현상으로 4.15 총선이 비대면 선거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SNS를 통한 선거운동이 본격화 됐다.하지만 어르신들이 SNS를 잘 사용하지 못한 단점이 있다.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는 어느때 보다 조용한 선거전으로 펼쳐지고 있다.이에 본지는 유권자들에게 후보들의 생각과 의견을 전달하고, 유권자들의 정확하고 올바른 판단을 끌어내기 위해 [4.15 총선 김해을 미래통합당 장기표 국회의원 후보에게 듣는다]를 기획하게 됐다. -편집자 주-

 

미래통합당 장기표 후보

21대 총선 후보 캠프의 슬로건은 무엇인가?

 

▶ 정치를 뒤엎을 태풍의 눈 통합야권의 강타자! 김해의 자부심 장기표

 

21대 총선의 의미를 규정한다면?

 

▶ 무능과 오만으로 국정을 파탄 낸 문재인 정권을 끝장내는 것이 이번 선거의 의미다.국민들은 출산불안 양육불안 입시불안 취업불안 해고불안 노후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조국사건으로 민주주의는 후퇴하고 ‘공정한 나라’는 무너졌다.

 

무엇보다 경제가 걱정이다. 어설픈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대한민국의 경제활력은 두 동강 났고 잘못된 탈원전 정책으로 김해도 직격탄을 맞았다. 만약 정권의 오만과 무능이 앞으로 아무런 견제도 받지 않고 계속 된다면 우리나라는 회복불능의 늪에 빠지게 된다.

 

이 정권의 문제는 실정에만 있지 않다. 실정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 더 큰 문제다. 자신들이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이를 인정하면서 '지금까지 잘못했습니다. 앞으로 잘하겠습니다"라고 하면 어쩌겠나, 잘하겠다는데. 그런데 계속 후안무치하게 자신들이 잘했다는 거다. 심지어 적반하장 격으로, 국민 탓으로 돌린다. 오직 심판할 길은 선거뿐이다.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총선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 코로나19 재난 때문에 현장을 찾아 직접 시민들을 뵙고 인사드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국민들의 마음이 무거운데, 재외국민 투표 제대로 못하는 상황을 보면 국민들의 관심을 못 받는 선거가 되지 않을까 염려도 있다.하지만, 우리 국민들은 현명하다. 지난 3년간 문재인정권이 저질렀던 일들을 잘 알기 때문에 4월15일 국민의 심판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준연동형 비례대표 선거제가 논란에 휩쌓였다. 이에 대한 입장은?

 

▶ 지금 비례정당 논란이 나오게끔 꼼수로 선거법을 만든 소위 4+1의 민주당과 정의당의 책임이 크다. 국민은 안중에 없이 자신들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사이비진보세력들이 이런 상황을 만들었다.

 

정의당은 사과라도 했지만, 민주당은 누가 원조 친문이냐는 누가 조국수호 정당이냐는 경쟁만 하고 있다. 근본적으로 연동형비례제를 하려면, 유권자 표의 등가성과 다양성의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성의 측면에서 완전연동형비례대표제를 해야 한다.

미래통합당 장기표 후보

최근 코로나19로 재난기본소득 혹은 재난특별수당 등에 대한 논의가 뜨거운데 이에 대한 후보자 생각은?

 

▶지금은 초유의 재난상황인 만큼 특정 대상을 위한 복지가 아니라 국민 모두를 위한 경제 정책이 필요하다. 소득하위 70%로 선별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 모두에게 긴급 재난피해생활비를 지급해야 한다. 업종·소득별 구분 어려운 상황에서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고, 선별하는 데 상당한 행정비용도 추가 발생한다.

 

장기표 후보께선 민주화 운동의 대부시다. 21대 총선에선 보수 정당인 미래통합당 후보로 나섰다. 이유를 들어볼 수 있을까?

 

▶ 문재인 정권의 실정으로 인한 경제파탄, 안보실종, 외교고립, 교육붕괴 등을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 대한민국이 살기 위해서는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중단 시켜야 하는데, 자유한국당으로는 할 수 없고, 개혁적 보수시민사회와 야권의 대통합만이 국민의 지지를 얻는 방법이라 판단했다.

 

그래서 통합신당준비원회에 공동준비위원장으로 참여했고 마침내 미래통합당을 출범시키는데 일조했고, 나아가 정치를 개혁하기 위해서는 원내 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국회에 들어가 정치개혁을 하고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해 오랫동안 마련해온 신문명시대의 ‘자아실현’을 통한 국민행복 정책을 펼치기 위해 미래통합당 후보로 출마하게 됐다.

 

4.15총선에서 선거공약 1호와 그 이유는?

 

▶정치혁명의 핵심은 고위공직자의 기득권과 특권폐지부터다. 국회의원은 국가운영의 바탕이 되는 법률을 제·개정하고 행정부를 견제 감시하는 자리다. 그런 만큼 국회의원 자신이 누구보다 도덕성·전문성·공공성을 갖추고 모든 공직자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현재 국회의원이 누리고 있는 과도한 기득권과 특권을 폐지해야 한다. 세비라는 이름으로 월 1,500만원 정도를 받고 있는데, 그 내용을 들여다보면 민망할 정도다. 예를 들면 차량유지비가 있는데 또 차량유류비가 있고 특히 명절 휴가비로 설날과 추석 때 각각 400만원씩 받고 있다.

 

제가 당선되어 21대국회에 들어가 6월 1일 임기가 시작되면 먼저 의원 세비에 대한 제도가 개정되기 전이라도 월급은 현재 근로자 월 평균임금인 330만 받고, 보좌진도 9명중(8명+인턴)도 3명만 채용 하려고 한다.

미래통합당 장기표 후보

김해을 지역구에서 가장 시급한 현안은?

 

▶우리 김해는 과거엔 곡창지대였지만 지금은 산업도시화 하여 무려 7,700개의 공장이 들어서 있다. 주촌면, 진례면, 회현동 등은 난개발 상태다.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경제정책으로 민생이 파탄 나고 우리 김해가 그 직격탄을 맞고 있다. 지금 그 공장들 가운데 2~30%가 문을 닫았고, 열려있다 해도 굉장히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탈원전 정책으로 우리나라의 중요한 원자력 핵심기기를 개발하는 두산중공업이 그동안 조업을 감축해오다가 최근엔 휴업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그래서 두산중공업에 다니는 근로자의 불안과 그 하청업체가 밀집해 있는 김해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문재인정권의 현실을 외면한 고답적인 논리로 파생된 탈원전 정책으로 파탄 난 국가경제를 4.15 총선승리로 이를 바로 잡아 김해의 지역경제를 회복하도록 해야 한다.

 

야당은 정권 심판, 집권여당은 정부에 힘을 실어달라고 하는데 무엇이 중요한가?

 

▶이 정권은 불과 몇 달전에 국민 모두가 분노했던 바와 같이 불법과 비리의 극치이고, 위선과 기만의 전형인 조국 씨를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하는가 하면, 조국 씨를 임명해놓고서 그것을 조사하는 검찰을 엄청나게 압박했다. 그러면서 조국수호, 조국사랑을 내세운 정권이다. 조국 씨와 같이 불법과 비리의 극치인 사람을 옹호하는 이 정권이야말로 어찌 후안무치한 정권이라고 하지 않을수 있겠는가?

 

급기야, 4.15 총선을 맞이해서 조국수호당이 나오고 있다. 지금 더불어시민당, 열린민주당 하는 이런 이 이상한 정당들이 조국을 차기 대통령 후보로 내세워야되겠다고 하는 이런 후안무치한 모습들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문재인 정권의 위선과 도덕성 파탄을 이번 4.15총선에서 엄정하게 심판해야 한다.

 

민주화 운동의 대부격인데, 보상금을 신청하지 않은 이유가?

 

▶ 민주화 운동은 당시에 공부를 한다는 학생으로서 ,지식인이라고 자임하는 계층으로서 너무 당연한 일이다. 국민들을 위해서 봉사한 거지, 보답을 바라고 했던 일이 아니잖나. 보상금은 결국 국민들로부터 받는 돈인데 그걸 받으면 안 된다고 생각해서 신청조차 안 했다.

 

지금까지 김해을 미래통합당 장기표 후보와 함께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