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세상

황철곤 마산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 선출

daum an 2009. 7. 17. 00:04

황철곤 마산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 선출

 

안기한 기자 /시사우리신문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난 10일 서울 프레스센타에서 민선4기 제4차년도 제1차 공동회장단 회의를 열고 황철곤 마산시장을 사무총장으로 선출했다.

황 시장은 이달부터 내년 6월말까지 1년동안 전국협의회 사무총장직 임기를 맡으면서, 전국협의회의 제반 사무를 총괄하고, 대표회장과 협의하여 사무국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직원들을 관장하게 된다.

또 전국 230개의 시·군·자치구 상호간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지방자치에 영향을 미치는 법령 및 국가 정책에 의견 개진은 물론, 당면한 공동 현안문제를 중앙에 적극 건의하게 된다.

또한 지방공무원법 제40조의4 및 전국시장구청장협의회 회칙 제16조에 의거 마산시 공무원 2명(행정 5급 1명, 행정6급 1명)을 파견하게 된다.

   황 시장은 "지방자치제도가 하루 빨리 정착되기 위해 중앙정부 권한을 지방에 과감히 이양 되도록 전국의 시장·군수·구청장과 함께 모든 역량을 집주 해 나갈 것"이라며 "전국협의회의 위상을 바로 잡고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철곤 마산시장은 지난 민선4기 제3차년도에 대변인으로써 지방분권제도개선, 정당공천제 폐지 등 각종 현안사항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또 경남 시장군수협의회장을 맡아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건의한 사항들을 중앙부처 등에 건의하는 열성을 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