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6 2

창원특례시, 103만평 신규 국가산단 2.0 유치 확정... 미래 50년 먹거리 마련했다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창원국가산단 2.0이 국토부 신규 국가산단 최종 발표에 포함되며, 창원의 미래 50년을 견인할 혁신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창원은 수년 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온 타 지자체와는 달리, 민선 8기 시정에 들어서야 국가산단 추가 지정 필요성을 진단하고 유치에 뛰어든 불리한 여건 속에서도 국토부의 신규 국가산단 목록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였다. 홍남표 시장은 유치 결과 발표 브리핑을 통해, 늦은 만큼 더 치열하고 절박하게 유치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홍 시장이 제안서 제출부터 발표, 현지 실사까지 유치 전 과정에 직접 나서면서 창원시의 강력한 유치 의지를 보인 것이 심사에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

뉴스 세상 2023.03.16

北,이틀 만에 또다시 탄도미사일 도발... 한일정상회담 겨냥한 듯

尹대통령, 北 도발에 "한미 연합연습 철저 수행" 지시 김성한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주재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가 개최 [시사우리신문]윤석열 정부가 출범하면서 북한의 끊임없는 탄도미사일 도발로 주변 국가를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이틀 만에 또다시 탄도미사일 도발에 나섰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이에 16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도발에 김성한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가 개최됐다. 이번 탄도미사일 도발은 한국과 일본이 최근 북한 탄도미사일 도발 대응을 위해 안보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오늘 일본 도쿄에서 개최 예정인 한일정상회담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북한은 한·미연합연습 시작을 하루 앞둔 ..

뉴스 세상 202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