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4 8

시민단체 오천도 대표,"한국타이어 화재현장 인근지역을 ‘국민건강 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강력 촉구한 이유(?)

[시사우리신문]애국국민운동연합 오천도 대표가 14일 오전 청주시 임시청사 앞에서 타이어를 내던지는 퍼포먼스를 연출하면서 한국타이어 화재현장 인근지역을 ‘국민건강 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오대표는 성명서 기자회견을 통해 "검은 밤하능 아래 새빨간 불기운이 신탄진의 위치한 센트럴파크 보다 높고 검은 연기는 밤하늘보다 짙었다"며"장장 화마는 13시간 동안 타이어 40만개를 불태우고 잠들었다"고 비유하면서 "지난 12일 오후 10시께부터 시작된 화재는 다음날인 13일 오전 2시 40분께까지 이어지면서 21만개의 타이어와 공장을 태웠고, 이 과정에서 발생한 1급 발암물질인 다이옥신 등에 인근 대전, 신탄진 주민은 물론 청주시 서원구 현도‧남이,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주민들에게까..

특종 세상 2023.03.14

창원특례시의회, 부상 소방공무원 치료비 지원 성금 전달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는 13일 지난해 태풍 ‘힌남로’ 현장 활동 중 부상을 당한 창원소방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의 치료비 지원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창원특례시의회 의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으며, 전달식에는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과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이 참석했다. 지난해 9월 힌남노 태풍으로 부상을 당한 소방공무원 A모씨(29. 남)는 도로변에 쓰러진 나무 제거 작업 중 경추손상을 입었다. 자력 거동이 불가한 상태지만 회복하기 위해 재활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한 소방관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빨리 쾌차해 일상으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http://www.cwtimes...

뉴스 세상 2023.03.14

박상제 창녕군수 후보, '창녕군청 이전, 세계일유 생태관광도시로...' 공약 발표

관광공사·공공농산물 판매회사 설립 약속 영남일반산단·대합미니복합타운 조기 조성 [경남우리신문]창녕군수 보궐선거에 출마한 박상제 전 경남도의원이 14일 창녕군청 브리핑룸에서 창녕발전 비전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혼탁으로 점철된 창녕 군정의 악순환 고리를 끊고 담대한 비상을 담보할, 이번 군수 후보 가운데 가장 깨끗한 후보 박상제가 군정비전 제시를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비전 발표에 앞서 “현재 당면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창녕군청 청사 노후화, 과밀화와 주차난으로 민원인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으며, 각종 유관기관의 분산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점들을 감안해 창녕군청 이전을 추진하겠다”며 “제가 군수에 당선되는 즉시 각계 전문가들로 추진단을 구성해 본격 논의와 군민들의 ..

정치 세상 2023.03.14

박해영 경남도의원, 경남-창원소방 이원화로 불필요한 예산 손실 지적

- 119상황실 중복 운영으로 연간 인력 및 유지비 50억원 추가 소요 - 70m 사다리, 생화학구조차 등 고가장비 중복투자, 인사교류 불균형 누적 [경남우리신문]2012년부터 현재까지 12년째 시범운영이라는 기형적인 형태로 운영중인 경남-창원소방 이원화 운영에 대한 문제점으로 불필요한 예산손실과 119신고 접수가 지연되고 있다는 문제점이 지적됐다. 지난 13일 경남도의회에서 열린 제40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박해영 도의원(국민의힘, 창원3)은 비상 상황 발생 시 한명의 도민이라도 더 구조하기 위해서는 소방력이 빠르고 정확하게 재난ㆍ사고 현장에 도착하여야 함에도 119신고체계 이원화로 접수가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인접 시ㆍ군의 신고가 창원 119상황실로 접수되면 다시 경상남도 상황실로..

정치 세상 2023.03.14

경남도의회 권원만 의원,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 정비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경남우리신문]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권원만 의원(국민의힘, 의령)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 정비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3일 열린 경상남도의회 제402회 임시회 제1차 건설소방위원회를 통과했다. 공사중단 건축물이란 착공신고 또는 공사착수 후 건축ㆍ대수선 중인 건축물로서 실태조사를 통하여 공사를 중단한 총 기간이 2년 이상된 건축물을 말한다. 권원만 의원은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 정비사업의 주체가 기존에는 도지사로 되어 있어 건축 인ㆍ허가 주체인 시장ㆍ군수가 실무와 연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정비사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상위 법령에 근거하여 공사중단 건축물 정비사업의 주체를 시장ㆍ군수로 변경하는 한편, 정비사업을 통해 발생한 잉여금을 경상남도가 30퍼센..

정치 세상 2023.03.14

경남도의회 예상원 의원,도정질문 통해 농업기술원 분원 조성 제안...이전부지 배수 문제 지적

이전부지 배수 문제 지적…“아열대 작물 연구 위한 분원 필요” [경남우리신문]진주시 이반성면 대천리 일대로 이전하는 경남농업기술원에 대해 아열대 작물 연구를 위한 분원 조성이 필요하다는 제안이 나왔다. 지난 13일 제402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에 나선 예상원 의원(밀양2, 국민의힘)은“2013년 서부권 개발과 맞물려 농업기술원 이전 계획이 발표된 후 10년이 지났지만 이전사업은 여전히 진행 중”이라며“농업기술원의 목적은 영농기술의 개발과 기술의 농가 보급이다. 이에 적합한 토양을 가진 지역인가가 가장 기본적인 부지선정 기준인데, 당시 이 같은 기준이 아닌 정책적, 정치적 목적에 의해 진주로 이전부지가 선정되면서 여러 가지 문제제기가 이뤄졌다. 때문에 사업이 자체적인 동력을 잃으면서 이전이 신속하..

정치 세상 2023.03.14

창원특례시, 의과대학 유치 범시민추진위 출범·궐기대회 개최

시민·사회단체 등 1,000여 명 참석, 30년 지역 숙원 의과대학 유치 결의 [경남우리신문]창원 의과대학 설립을 본격화하기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경제계, 의료계, 교육계, 시민·사회단체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창원 의과대학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 출범식과 궐기대회가 열렸다. 현재 경남도 의회와 창원시 의회에서도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하는 등 지역 분위기는 뜨거운 상황이다. 이날 행사는 창원 지역사회의 의과대학 유치 공감대 형성과 염원을 결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회에는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인사 180명이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과 김이근 시의회 의장,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참석자들은 “창원시는 현재 인구 100만 명 이..

뉴스 세상 2023.03.14

강성중 경남도의원, “경남의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의 숙원사업이 하세월해서는 안돼!”

- “통영 폐조선소 부지의 토양오염 정화 수준을 상향 권고할 것” 촉구 - 안정일반산업단지에 대한 경남도의 사업정상화 판단이 늦어진 점 질타 - 굴패각 불법 매립 및 배출 현황을 지적하며, “지속가능한 어업환경 조성을 위해 굴패각 처리 방안을 조속히 강구하라” 요구 [시사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강성중 의원(국민의힘, 통영1)은 13일 열린 제402회 경상남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을 통해 “경남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하세월하고 있는 지역의 숙원사업이 조속하게 추진되어야 한다.” 주장하고 나섰다. 지역 특화산업과 연관된 대규모 사업들이 지지부진하다보니, 지역경제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치면서 인구유출 및 지역소멸의 악순환 고리가 형성된다는 것이다. 강 의원은 해당 주장에 대하여 통영시의 봉평지구 도시재생사업과 안..

정치 세상 2023.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