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 태풍대비 재해취약지구 현장점검 실시

daum an 2023. 8. 9. 16:15
피해발생우려 지역 현장점검 실시, 철저한 사전대비 당부

 

[시사우리신문]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9일 경상남도 서부지역본부장(신대호), 진주시 관계자들과 함께 제6호 태풍‘카눈’에 대비해 산림재해취약지구 등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 태풍대비 재해취약지구 현장점검 실시

우선 산사태 취약지역(진주시 집현면 지내리)과 산지전용 단독주택조성지(진주시 판문동)를 집중점검하고, 지반약화로 일어날 수 있는 낙석, 지반 붕괴, 배수시설 막힘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산사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민연락체계를 정비하여 재해발생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사전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김 의장은 송곡·반송지구 하천재해예방사업(진주시 이반성면 가산리 일원) 현황과 추진상황 등을 보고받고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하천재해예방사업은 상습침수피해 해소와 교통불편 해소로 주민의 편의를 증진하는 사업이다. 

 

김진부 의장은 “태풍이 점점 북상함에 따라 긴장감을 가지고 대응망을 잘 구축하고 강풍과 집중호우에 철저히 대비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의회는 태풍피해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피해지역 발생시 현장을 점검하여 도민의 피해 발생시 조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http://www.urinews.co.kr/71102

 

≪시사우리신문≫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 태풍대비 재해취약지구 현장점검 실시

[시사우리신문]경남도의회김진부의장은9일경상남도서부지역본부장(신대호),진주시관계자들과함께제6호태풍‘카눈’에대비해산림재해취약지구등을방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