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현장 소통을 위한 경로당 순회 방문 시작!

daum an 2023. 7. 18. 13:42
경로당 방문해 무더위 건강관리 및 집중호우 대비 시설 점검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마산회원구청장 김화영)는 지난 17일, 관내 무더위 쉼터로 운영 중인 경로당을 찾아 무더위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경로당 운영현황을 점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날 방문한 봉암동 제2남성·여성 경로당은 집중호우 시 경로당 외벽 틈을 통해 안으로 빗물이 스며드는 누수현상으로, 그동안 어르신들이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였고, 경로당 환경개선사업(개보수)의 지원으로 지난 6월, 외벽 방수공사 및 도색 작업이 완료된 곳이다.

마산회원구(마산회원구청장 김화영)는 지난 17일, 관내 무더위 쉼터로 운영 중인 경로당을 찾아 무더위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경로당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김화영 마산회원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안전사고 없이 즐겁고 시원하게 이용하며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특히 무더위와 집중호우로 기상 특보가 내려지면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수칙 행동요령을 적극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방문한 조정제 회장은 "구청에서 경로당과 주변 시설까지 안전 확인을 위한 순찰에 나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무더위와 집중호우로 어르신들의 여름나기가 힘들어지고 있지만 편히 쉴 수 있는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관리와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산회원구는 17일 봉암동 제2남성·여성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장마·폭염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어르신들의 고충과 불편 사항을 경청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http://www.cwtimes.kr/news/viewpage.php?wr_id=5533

 

마산회원구, 현장 소통을 위한 경로당 순회 방문 시작!

[타임즈창원]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마산회원구청장 김화영)는 지난 17일, 관내 무더위 쉼터로 운영 중인 경로당을 찾아 무더위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경로당 운영현황을 …

www.cw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