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민주당 "국민의힘, 산 사람 그만 잡고 국정조사·특검 수용"거듭 압박

daum an 2022. 11. 14. 00:20

[시사우리신문]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을 향해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수용을 거듭 압박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1일 이태원참사 국정조사와 특검추진을 위한 범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갖고 서명에 동참했다.사진=민주당


민주당 서용주 상근부대변인은 지난 12일 국회 브리핑에서 "국민의힘은 산 사람 그만 잡고 10·29 (이태원) 참사의 진상조사와 책임자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검에 나서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 부대변인은 용산경찰서 전 정보계장과 서울시 안전지원과장의 극단적 선택을 거론하며 “(극단적 선택 원인이) 10.29 참사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들의 죽음 뒤에 무엇이 있는지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11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용산경찰서 전 정보계장 정 모 경감은 이태원 참사 이후 핼러윈 안전사고를 우려하는 내용의 정보 보고서를 삭제했다는 의혹으로 경찰 특수수사본부(특수본)의 수사를 받아왔습니다.

아울러 같은 날 서울시에서 안전 관리 업무를 맡았던 안전지원과장 역시 숨진 채 발견됐다.

서 부대변인은 국민의힘을 향해 "여전히 국정조사와 특검을 거부하고 있지만, 특수본의 수사는 윗선은 못 본 체하며 일선 공무원만 들쑤시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것이 국민의힘이 말하는 진상규명인가"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태원 참사로 중환자실에서 치료받던 한 장병이 어제 숨진 것에 대해 "157명으로 늘어난 희생자들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 명확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검이 절실하다"고 거듭 촉구했다.




http://www.urinews.co.kr/61349

 

≪시사우리신문≫ 민주당 ˝국민의힘, 산 사람 그만 잡고 국정조사·특검 수용˝거듭 압박

[시사우리신문]더불어민주당은국민의힘을향해‘이태원참사’국정조사와특별검사수용을거듭압박했다.더불어민주당이지난11일이태원참사국정조사와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