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민주평통 사무처장 석동현 전 동부지검장 임명

daum an 2022. 10. 14. 16:09

 

윤 대통령 서울법대 대학동기 절친
민주평화통일에 박식한 이론,실천가
자유총연맹,새마을 등 콘트롤 타워 역할 기대
윤사모 상임고문 대선때 맹활약

 

 

[시사우리신문]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이하 민평)사무처장에 내정되었던 윤석열 대통령의 서울법대 동기인 석동현 전 동부지검장이 지난 13일 평통 사무처장에 임명됐다.

 

평통은 대통령 직속기관으로 의장은 대통령이다.하지만 실질적인 모든 실무적인 일은 사무처장이 맡아하기 때문에 그 만큼 막중한 자리다.

 

석 사무처장의 임명이 늦어진 것은 평통 수석부의장로 내정되었던 김무성 전 의원에 대한 시민단체와 영남권 보수충의 강한 반발로 무산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수석 부의장으로 경북도지사를 엮임한 김관용 전 지사의 발탁과 함께 내정자란 딱지를 떼게 되었다.

 

혹자들은 석 처장은 윤 대통령과 40년된 절친인 대학동기이고 지난 대선때 윤대통령 당선에 기여한 공로때문에 막중한 평통 사무처장에 임명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윤 대통령와의 인연보다는 석 사무처장의 평화통일에 대한 전문성과 리더쉽을 고려했다는 평가다.

 

검사 출신인 석 사무처장은 평화통일에 대한 일가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석 사무처장은 검사 재직시에는 민주평통과 유관한 업무을 본 경험이 있고 2013년 이후 약10여간 한반도 인권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의 공동대표를 맡아 활동하면서 민주평화에 기여한바 있는 평화통일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문 정권하에서 평통은 지난 5년간 본연의 의무룰 수행하지 못하고 지리멸멸 해있다는 혹평을 받고 있다.

 

유명무실 해졌다는 평통이 재 평가 받아 거듭태어나게 하는 것은 석 사무처장의 손에 달렸다고 볼 수 있다.

 

지난 대선때는 국회의원들이 양다리를 걸치고 눈치를 보고 저울질을 하고 있을때 윤 대통령을 당선시키기 위해 '그래도 윤석열'이란 저서도 하고 자신을 버린 살신성인은 지금도 진정한 친구 의리의 사나이로 회자되고 있다.

상암동 MBC 앞에서 석동현 사무처장이 편파방송에 항의 시위하면서 최성덕 회장에게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장래의 꿈이 있는 사람은 언론과의 각을 세우고 정면 승부하는 것을 누구나 꺼리는 일이다.

 

하지만 석 사무처장은 김건희 여사에 대한 mbc의 편파방송에 항의하는 집회에 어깨띠를 메고 앞장서서 윤대통령의 총알받이 역할을 한 사실은 윤대통령의 진정한 친구라는 사실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대목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윤 대통령의 측근 세력들에 의한 모함과 시기 질투가 난무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전국을 종횡무진하면서 선거운동을 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윤사모 최성덕 회장은 "석 사무처장은 대선때 여러단체를 이끌어 왔지만 특별히 윤사모의 활약상을 높이 평가하면서 윤사모가 활동하는 것을 보면 윤대통령이 당선될 것 같아 마음이 놓이지만 현실이 녹녹하지 않아 한편으로는 걱정이 돤다고 하면서 많은 걱정을 했다'고 하면서 '윤사모의 상임고문을 맡아 윤사모 임원들과 전국을 누비면서 동고동락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 회장은 "석 사무처장이 말끝마다 윤사모 만큼 다른 단체들도 열심히 선거운동을 해주면 아무런 걱정이 없을텐데 하면서 선거기간 내내 애간장을 태우는 것을 보고 석 사무처장이야로 말로 악역도 마다하지 않는 윤대통령의 진정한 친구가 맞다"고 말했다

 

석 사무처장은 윤 대통령으로부터 평통뿐만 아니라 새마을중앙회,한국자유총연맹 등을 총괄 관리하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은 것으로 알려져 그의 역할이 새삼 주목받는 대목이라고 볼 수 있다.


 

#석동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김관용

#경북지사

#김무성전의원

#동부지검장

#상암 MBC 

#편파방송

#항의시위

#최성덕회장

#윤사모

#상임고문

#윤석열을사랑하는모임

#새마을중앙회

#한국자유총연맹

 


http://www.urinews.co.kr/sub_read.html?uid=60994

 

≪시사우리신문≫ 민주평통 사무처장 석동현 전 동부지검장 임명

[시사우리신문]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평통)사무처장에내정되었던윤석열대통령의서울법대동기인석동현전동부지검장이지난13일평통사무처장에임

www.ur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