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세상

민경욱,"선관위 500만 명의 전과, 학력, 재산 정보를 털어서 관리 자인했다..집단 소송 한다"고 밝혀

daum an 2020. 5. 1. 10:10

[시사우리신문] 4.15 총선 인천연수구 지역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지난달 30일 오후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 여러분, 선관위가 500만 명의 전과, 학력, 재산 정보를 털어서 관리하고 있었다고 자인했다"며"이 중대한 사실에 대해 집단 소송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민경욱 페이스북

 

그러면서"이 정보를 입력하고 해킹의 위험에 노출시킨 선관위를 그냥 둬서야 되겠습니까?"라며" 그리고 무슨 후보와 선거종사자들이 500만 명이나 됩니까?"라고 반문했다.

 

이날 민 의원은 두장의 사진을 캡쳐해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민경욱 의원이 게재한 이미지 파일



다음은 캡쳐된 내용의 글이다.

 

민 의원은 이날 '선관위 시스템에 국민 500만명의 개인 정보가 들어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최근 4년간 치러진 각종 선거의 사무종사자들과 후보(예비후보 포함)들의 정보가 사무용으로 들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는 캡쳐내용을 올렸다.

 

다음은 캡쳐된 내용의 글은 다음과 같다.

 

민경욱 의원이 캡쳐해 올린 이미지



선관위는 "선거때 쓰는 내부 시스템인 선거관리시스템은 후보와 예비후보들의 필수 서류에 기재하는 전과,병역,납세,재산 등 정보와 2016년과 올해 총선,2017 대선,2018년 지방선거의 투.개표 종사자등 선거 사무관계자의 주민등록번호,주소,전화번호 등을 관리한다"고 덧붙였다.

 

선관위시스템에 최근 치러진 선거에 출마한 후보와 선거사무 관계자들의 개인 정보가 입력돼있지만 그것과 사전투표용지 바코드에에 입력되는 유권자 정보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설명이다.

 

이미 민 의원은 지난달 27일, 인천지방법원에 제21대 총선 투표함 보전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이날 비례대표 투표지를 제출하지 않은 연수구선관위 사무국장을 직무유기와 직권남용,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민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침까지만 해도 언제든지 오라고 자료 다 준다고 하면서 잔여 투표용지는 교부하더니 실제로 기표된 비례대표 투표용지는 못 준다고 했다"며"비례에 큰 비리가 있는 게 아니면 왜 이럴까요?"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한편,이번 선거 부정 의혹에 동원된 표는 관내와 관외를 불문하고 모두 사전투표지로 당일투표지와 사전투표지의 차이는 바로 QR 코드이다. 사전엔 있고, 당일엔 없다.즉, 선관위가 선관위시스템에 최근 치러진 선거에 출마한 후보와 선거사무 관계자들의 개인 정보가 입력돼있지만 그것과 사전투표용지 바코드에 입력되는 유권자 정보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설명과 전적으로 위배되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