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안철수, 댓글`여론 조작` 정면대결 선언… ′특검수용 요구′

daum an 2018. 4. 22. 21:38

바른미래당 안철수 영입위원장이 서울시장 후보로 공식 확정된 직후 댓글 조작, 정권 방송 개입 의혹 등 지난 대선 때 자신과 관련된 여론 조작과 정면 대결에 나섰다.

 


어제 (20일) 안 후보는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직후 기자회견에서 서울시정 청사진 제시는 생략하고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2017년 대선 댓글 조작 사건을 맹비난 하며 특검` 수용을 요구했다.

 

이날 안 후보는 "저는 7년 전 국민 앞에 나서 새 정치를 해보겠다고 말씀드렸다. 하지만 지난 7년은 조작된 댓글 공격 그리고 여론 조작과 싸워 온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그들이 조작한 댓글, 그들이 기계를 동원해 퍼트린 댓글 속에서 안철수는 사회부적응자였고 배신자였고 돈만 밝히는 인간이었다”며 “안철수의 여자는 목동에도 있었고 강남에도 있었다”고 토로했다.

 

이어 “MB(이명박 전 대통령) 장학생이었다가 어느날 박근혜가 키우는 인물이 됐다”고 역설했다. "죽을 것같이 힘든 모함을 겪었고 송곳에 찔리는 것보다 아픈 댓글에 피를 흘린 그런 시간이었다"고 심정을 밝혔다.

 

안 후보는 특히‘경제적 공진화 모임’이 자료에서 “(지난 대선에서)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37%까지 올랐을 때 5일간 ‘안철수는 MB 아바타’라는 대대적인 네거티브 공격을 했다”고 밝힌 것을 정치쟁점화하고 있다. 

 

또한 안 후보는 “문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드루킹을 만난 사실이 없는지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대선 캠프의 최측근(김경수 민주당 의원)과 후보 부인이 깊이 연루된 일에 문 후보는 직접 관련이 없었는지 의문을 품고 있는 평범한 이들의 물음을 대신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대통령만이 특검 도입의 길을 열 수 있다"며 문 대통령을 압박했다.

 

안 후보가 이처럼 여론 조작에 강력 행보를 보이는 것은 `기득권 양당 구도의 피해자와 여론 조작에 대한 투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날 바른미래당은 MB정권과의 관련성까지를 포함한 수사를 촉구했고 안철수 선거캠프는 서울서부지검에 2012년 MBC 방송 관련 수사 의뢰 의견을 전달했다.

 

바른미래당 법률위원회는 "최근 2017년 대선 직전 안철수 후보가 드루킹이 유포한 `MB 아바타론`으로 인해 매우 높았던 지지율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정황이 드러났다"면서 "MBC의 조작 방송도 2012년 대선의 유력 주자 중 하나일 때의 일이라는 점에서 안철수 후보는 수구보수와 낡은 진보 양쪽으로부터 집중적 공격을 받은 최대 피해자로 보인다"며 지난 2012·2017년 양 대선 당시 안 후보에 대한 여론 조작 의혹 문제를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