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세상

'제24회 전국 시.도대항 장사씨름대회' 남해서 개최

daum an 2010. 4. 5. 00:49


스포츠메카 남해군은 오는 4월 16일부터 4월 22일까지 일주일간 남해실내체육관에서 ‘제24회 전국 시.도대항 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24회 전국 시.도대항 장사씨름대회’는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씨름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 초. 중. 고. 대학 및 일반부 등 100여개팀,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천하장사 이태현 선수, 2008 남해통합장사 윤정수 선수 등이 참가해 남해실내체육관 모래판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군은 스포츠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지난해 11월 본 대회를 유치해 준비해 왔으며, 오는 4월 대회를 앞두고 대회홍보와 시설물 점검 등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단체전은 초.중.고 및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며, 개인전은 각 체급별로 초.중.고, 대학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경기방식은 전 종별 단판제 및 3전 2승제로 진행되며, 단체전 및 개인전은 맞붙기(토너먼트)로 하며 당해 시.도의 종합득점과 당해 시.도의 메달득점을 합해 시도별 종합득점으로 우승을 가린다.
 
군은 그동안 공세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국제·전국단위 규모의 각종 스포츠대회와 국내·외 프로축구팀, 야구팀 등 연간 100여개가 넘는 동계훈련 팀들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해 왔다.
 
특히, 군은 스포츠마케팅과 함께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 개최 및 참여로 생활체육 동호회 활성화에도 한 몫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국단위 장사씨름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가족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며 가족애를 키우는 것은 물론 스포츠의 고장 남해의 훈훈한 인심을 느끼는 대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08년 남해실내체육관에서 ‘2008남해통합장사 및 천하장사 씨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회운영을 극대화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