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세상

부산경남경마공원“전국민 말타기 운동”스타트

daum an 2010. 4. 1. 01:25

한국마사회가 “전국민 말타기 운동” 추진을 위한 모든 준비과정을 마치고 ‘10.3.31(수)부터 ‘10.4.9(금)까지 열흘간 참여자 신청접수를 받는다. 부산경남지역은 에스파크승마장 등 7개 승마장에 신청할 수 있다.
 
"전국민 말타기 운동"은 '국민들에게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통한 승마 붐 조성으로 승마를 국민스포츠로 정착시키기 위하여 시행하는 운동을 말하며, 더 나아가 말의 활용·수요를증대하여 말산업을 확대·발전시키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국마사회는 2010년 "전국민 말타기 운동"에 지난해에 비해 4억 8천만원이 증액된 1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국민말타기 운동” 커리큘럼도 다양화하였다.

지난해에는 일반인 과정만 운영하였으나, 금년에는 '선생님과 제자가 함께하는 승마스쿨',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승마스쿨'을 신설하였으며, 전년도 초급반을 수료한 고객 니즈(Needs)에 부합하기 위하여 중급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농어촌지역 초·중·고생 승마스쿨'을 신설하여 농어촌 학생들에게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공기업의 공익적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사진제공:부산경남경마공원

한국마사회는 지난 ‘09년 “전국민 말타기 운동” 시범사업을 통하여 약 2,500명의 승마 체험인구를 창출한 바 있으며, 2010년에는 약 5,000명의 승마체험인구를 창출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한국마사회가 추진하는 “전국민 말타기 운동”은 승마저변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민 말타기 운동”은 서울시를 제외한 15개 광역자치단체 소재 승마장에서 추진된 예정이며, 한국마사회가 추진하는 “전국민 말타기 운동”에 참여 희망자는 ‘10.3.31(수)부터 ’10.4.9(금)까지 열흘간 말산업포털 사이트(www.horsepia.com)에서 원하는 승마장의 강습반에 신청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10.4.11(일) 참여자를 확정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참여자는 신청한 승마장 강습 커리큘럼에 따라 8일간의  승마강습을 받으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국민 말타기 운동” 주관단체인 국민생활체육전국승마연합회(☎02-413-16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