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세상

프랑스 매체 레퀴프,카타르월드컵 결승전"메시 연장전 득점 무효" 주장 제기

daum an 2022. 12. 21. 10:50

 

[月刊시사우리]카타르월드컵 결승전에서 터진 메시의 득점이 무효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20일 "골이 들어가기 전에 아르헨티나 벤치 멤버들이 경기장 안으로 들어왔다"며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가 연장에서 넣은 골은 규정에 따라 무효가 돼야 했다"고 보도했다.

프랑스 매체 레퀴프

 

결승전에서 2-2로 팽팽히 맞서던 연장 후반 4분 라우타로의 슈팅이 요리스 선방에 막히자 메시가 공을 밀어넣어 골을 기록했다.

 

레퀴프는 여기서 아르헨티나 몇몇 벤치 선수들이 터치라인을 넘어 경기장에 들어왔다며 명백한 무효라고 전했다.

 

이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경기 규칙 3조 9항을 근거로 제시했으며 레퀴프는 "FIFA의 경기 규칙에는 주심은 골을 넣은 팀의 교체 선수, 퇴장 선수, 팀 관계자 등이 선을 넘었을 때 득점을 허용하면 안 된다는 규정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축구 팬들은 양쪽 시각을 나뉘어서 서로 다른 주장을 했다.

 

규정위반 행위라며 메시의 득점이 인정되면 안 됐었다고 반응한 일부 축구팬들은 "이 골이 없었다면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었다"고 비판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해당 선수들이 경기에 개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 되지 않는다는 의견도 나온다.

 



http://www.urinews.kr/news/viewpage.php?wr_id=11045

 

프랑스 매체 레퀴프,카타르월드컵 결승전메시 연장전 득점 무효 주장 제기

[月刊시사우리]카타르월드컵 결승전에서 터진 메시의 득점이 무효라는 주장이 제기됐다.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20일"골이 들어가기 전에 아르헨티나 벤치 멤버들이 경기장 안으로 …

www.ur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