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세상

창원특례시의회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제1차 정례회 개회

daum an 2022. 9. 6. 15:55
의회운영위원회, 23일간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확정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6개 정책연구용역 과제 선정

 

 

[시사우리신문]창원시의회(의장 김이근)는 6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구점득)를 열어 오는 15일부터 23일간의 일정으로 제118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창원특례시의회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제1차 정례회 개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2021회계연도 결산승인, 조례안 심사 그리고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에 대한 심의가 이뤄진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민선 8기 시정현안을 주제로 첫 시정질문에 나선다.

 

운영위원회 개최에 앞서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위원장 구점득)를 열어 5개 의원연구단체 6개 정책연구용역 과제를 선정했다.

 

의원연구단체에서 제안한 과제는 △도시발전연구회(대표의원 이정희) ’창원시 도농 상생 발전방안 연구’, △기후위기·그린뉴딜 정책연구회(대표의원 전홍표) ‘창원시 탄소중립 수변관광자원 개발방안 연구’, △마을공동체활동연구회(대표의원 심영석)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도출 연구’, △청년정책연구회(대표의원 최정훈) ‘지역 청년 계층 세분화와 각 층별 정책 방안 제시 및 연구’, △미래일자리연구회(대표의원 진형익) ‘창원형 미래 일자리 발굴을 위한 연속연구(토론회)’와 ‘창원시 청년 미래일자리 실태조사’ 등이다. 

 

구점득 위원장은“제4대 창원시의회의 첫 정례회인 만큼 심기일전해 안건 심의가 충실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정책 연구·개발을 통해 연구하는 의회, 일 잘하는 의회상을 정립해 시민의 복리 증진과 시정 발전에 기여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은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최종보고회를 거쳐 용역결과에 대한 심의가 12월 중 열린다.

 


http://www.urinews.co.kr/sub_read.html?uid=60605

 

≪시사우리신문≫ 창원특례시의회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제1차 정례회 개회

[시사우리신문]창원시의회(의장김이근)는6일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구점득)를열어오는15일부터23일간의일정으로제118회제1차정례회를개최하기로결정했

www.urinews.co.kr


 

#창원특례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제1차정례회 

#의사일정확정

#의원연구단체심의위원회

#6개정책연구용역과제선정

#최종보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