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세상

허성무 현 창원특례시장이 지난 27일 오후 6시 30분 6월 지방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재선 도전 의지를 밝혔다.

daum an 2022. 4. 29. 10:09

- 제조업의 세계적 절대우위를 갖는 제조업 패권도시 창원을 만들 것

- 마산해양신도시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명품도시 마산의 영광을 되살릴 것

- 진해신항·가덕신공항 연계철도망 구축으로 물류중심 항만도시 진해로 비상

 

 

 “다시 한번 운동화 끈을 동여매고 본격적인 창원 대도약을 완성하기 위해 재선을 향한 출사표를 시민 여러분께 올린다”

 

 

 

[타임즈창원]허성무 현 창원특례시장이 427일 오후 6306월 지방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재선 도전 의지를 밝혔다.

 

3·15해양누리공원 중심광장에서 발표한 출마선언문에서 허성무 시장은 지난 4년 지구 네 바퀴가 넘는 거리를 달리며 전력투구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창원경제를 살려야 한다는 일념이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덕분에 시민 여러분으로부터 운동화 시장이라는 특별한 이름을 부여받았다고 회고했다.

허성무 현 창원특례시장이 지난 27일 오후 6시 30분 6월 지방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재선 도전 의지를 밝혔다.

허성무 시장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는 많은 성과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가슴 뭉클한 기억으로 남는 것은 부산신항 건설로 발생한 24년 해묵은 민원을 해결했을 때였다. ‘그동안 시청 앞에서 장기 농성하며 시장 욕을 많이 했는데 정말 미안하다!’며 울먹이는 소멸어업인의 손을 잡고 저도 함께 울었다며 지난 4년 시장으로서 겪었던 잔잔한 감동도 소개했다.

 

허성무 시정 4년의 성과 중에서도 특히 창원특례시와 진해신항을 꼽은 허성무 시장은 특례시 승격으로 창원시의 위상을 높였으며, 역사상 최대 국책사업인 진해신항 유치로 창원은 세계 2대 물류항으로 도약할 토대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허성무 시장은 자칫 부산제2신항이 될 뻔했던 진해신항의 명칭을 찾아온 것은 시민 열망을 무기로 정부에 강력하게 요구한 결과였다면서 시민들에게 공을 돌렸다.

 

또한, “마산해양신도시에 들어설 국립현대미술관 창원분관은 이건희 컬렉션 네트워크 뮤지엄이라는 보다 진일보한 형태로 가시화되고 있다고 말한 허성무 시장은 창원 민주주의전당의 착공에 이어 산업·노동·역사 창원박물관도 곧 삽을 뜨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람 중심 새로운 도시로 창원시의 품격이 달라지고 있다는 허성무 시장은 서항지구에 만든 315해양누리공원은 해변이 없던 해안도시 마산에 커다란 활력을 주고 있다. 2.3Km 해변공원을 걸으며 산책 나온 시민들로부터 엄지척 공세를 받을 때 정말 잘했구나!’ ‘잘 만들었구나!’하는생각에 기쁘기 그지없었다고 말했다.

 

취임할 당시만 해도 빈 공장이 즐비하던 창원공단은 이제 빈 공장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말이 돌 정도로 활성화되고 있다. 각종 경제 지표들은 수치로 창원경제가 살아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한 허성무 시장은 지난 4년의 부단한 노력으로 V-턴을 향한 대전환을 시작했다면서 다시 한번 운동화 끈을 동여매고 본격적인 창원 대도약을 완성하기 위해 재선을 향한 출사표를 시민 여러분께 올린다고 재선 도전 의지를 밝혔다.

 

청와대 비서관, 경남도 정무부지사를 거쳐 지난 4년 창원시장으로 행정 경험을 쌓아온 허성무 시장은 반드시 재선되어 잘피가 돌아오는 깨끗한 도시, 젊은 인재들이 몰려드는 일자리가 많은 풍요로운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노후가 편안한 그런 살기 좋은 도시를 꼭 만들겠다는 약속으로 재선 출마선언문을 마무리했다.

 

한편, 허성무 창원특례시장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출마 선언 장소 선정에 특별한 의미가 있느냐?”는 질문에 다른 특별한 이유나 고려는 없었다. 다만 시민들이 가장 좋아하고 아끼는 공간에서 출마 선언을 하고 싶다는 후보의 뜻에 따른 결정이라고 답했다. 이날 시민과 함께하는 출마 선언이 진행된 3·15해양누리공원 중심광장에는 수많은 시민들이 모여 관심을 가졌다.

 


#허성무

#창원특례시

#지방선거

#추진력

#315해양누리공원

#마산항

#진해신항

#사람중심

#서항지구

#출마선언


http://www.cwtimes.kr/news/viewpage.php?wr_id=4259#09iT

 

허성무 현 창원특례시장, 재선 출마선언문 발표

[타임즈창원]허성무 현 창원특례시장이 4월 27일 오후 6시 30분 6월 지방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재선 도전 의지를 밝혔다. 3·15해양누리공원 중심광장에서 발표한 …

www.cw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