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박근혜 전 대통령, 24일 오전 퇴원 예정…곧바로 대구 달성 사저 입주

daum an 2022. 3. 22. 18:12

삼성서울병원에 입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4일 퇴원해 대구 달성군에 마련한 사저로 입주한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는 24일 퇴원해 대구 달성군에 마련한 사저로 입주한다. 박 전 대통령은 퇴원하며 간단한 인사말을 전하고, 달성군 사저에 도착해 한차례 더 메시지를 낼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박 전 대통령 측 유영하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24일 오전 8시 30분쯤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해 곧바로 대구 달성군에 마련한 사저로 이동할 예정이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22일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지병 치료를 받아왔다. 최근에는 건강 상태가 상당히 회복돼 의료진의 퇴원 권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일 삼성서울병원 인근 사전투표소에서 박 전 대통령은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를 하기도 했다.


박 전 대통령은 대구 달성군 유가읍의 한 단독주택을 매입해 지난 2일 대리인을 통해 전입신고를 마쳤으며, 이후 여러 차례에 걸쳐 사저에 이삿짐을 옮기는 등 입주 준비를 마친 상태다.

 

박 전 대통령이 퇴원하면서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린다. 박 전 대통령이 향후 정치활동에 바로 나설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별사면 결정 당시 박 전 대통령은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통해 "먼저 많은 심려를 끼쳐드려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또 "신병 치료에 전념해서 빠른 시일 내에 국민 여러분께 직접 감사 인사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