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2017 동마산팔각회 사랑나눔 의료봉사 성료

daum an 2017. 9. 24. 22:50

동마산팔각회(김해용 회장)는 지난 17일 마산합포구청 광장에서 실시한 2017 동마산팔각회 사랑나눔 의료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면서 글로벌시대에 맞는 대한민국 국익 선양에 팔각회가 중심적 역할을 한다고 자부했다.


이번 실시 된 2017 동마산팔각회 사랑나눔 의료봉사는 의료사각현상을 해소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국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대한민국 팔각회 동마산팔각회와 합동으로 한국국제의료보건재단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진료과목은 내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안과, 치과, 영상의학과, 한방과, 물리치료과와 법률상담까지 받았다.진료 참여인원은 의사(8명), 약사(1명), 간호사(20명), 방사선사(2명), 임상병리사(2명),사회복지사(3명), 자원봉사 등 행사지원(21명) 총원 57명이 참여하고 동마산팔각회 회원들이 참여해 사랑의 무료 진료가 진행됐다.















김성곤 추진위원장은 "팔각회 기본정신인 지역사회봉사를 통한 의료소외계층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통해 한국전 참전국가를 중심으로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등의 질병 및 질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도모하고, 대한민국 민간외교의 기대효과를 가지게 된다"며" 사회공헌활동을 대, 내외적 홍보 및 분위기 확산을 전개해 팔각회 이념정신에 따른 사회적 실천 이행과 글로벌시대에 맞는 대한민국 국익 선양에 팔각회가 중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이날 진행된 2017 동마산팔각회 사랑나눔 의료봉사는 대한민국팔각회 경남지구 동마산팔각회가 주최하고 창원외국인력지원센터(CFC) 주관으로 진행됐으며,(사)대한민국팔각회 경남지구, 주한캄보디아대사관, 마산합포구청, 마산동부경찰서,마산중부경찰서, 이병직한의원, 쉬즈미피부과의원,이병욱치과의원, 복음의원, 아인스안과, 창원시약사회, 경남대학교,마산대학교, 박형준 변호사사무소가 참여해 행사 의미를 함께했다.


또, 이날 진료와 상담을 받은 외국인 근로자수만 400여명에 달했으며,동마산팔각회(김해용 회장)와 창원외국인력지원센터(이영희센터장)와 업무 협약식까지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