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상

창원시,오동동 위안부 소녀상 건립됐지만 파장 여파는 (?)

daum an 2015. 8. 15. 16:32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창원시와 일본군 위안부 창원지역 추모조형물 건립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15일 오후 3시부터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광장 부 출입구 시유지에서 소녀상을 세우기 시작했다.
 


대형 크레인이 소녀상을 바닥에 내려지면서 건립 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있다.오동동 상인들과 건물주들은 이러한 소식도 모른채 소리소문 없이 강행돼 지나가는 시민들도 의아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를 지켜본  한 60대 시민은 "이게 뭐하는 짓이냐"며 공사중단을 요구 했지만 공사는 강행됐다.

또 다른 한 시민은 "광복 70주년을 기뻐해야 하는데 웬지 소녀상이 세워질 이곳을 바라보니 묘한 기분마저 든다"며"창원시 행정이 참으로 안타깝다.국고와 시.도비를 포함해 상권활성화 주력 지역인 오동동이 또 다시 쇠퇴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걱정하듯 말했다.
 
한 오동동 상인은 "위안부 소녀상 건립을 지켜 보고 싶지 않다"며"기자회견도 했고 할 만큼 한 것같다.더 좋은 장소 쾌적하고 안전한 장소가 문제가 되는 세상 아니냐"고 조용히 말했다.
 
한편,소녀상건립추진위원장인 이경희 대표인 김영만과 김종대 시의원 그리고 오동동 건립 찬성(157명)서명을 받은 서영호 주도로 소녀상 건립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