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30 7

유동규,"김용에 건넨 돈, '대선 경선 자금'으로 알고 있어…내가 돈상자 전달"

[시사우리신문]지난해 4∼8월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한테 8억여 원을 건넸다고 폭로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돈을 건넬 당시 "경선자금으로 쓰일 거라는 걸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유 전 본부장은 지난 28일 서울중앙지법에서 형사합의22부(이준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사건 공판이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남욱 변호사 측근 이모 씨가 중간에 돈을 전달하며 기록한 일시, 장소 등 내역도 모두 사실이라면서 자신은 돈이 든 상자를 전달받아 그대로 김 부원장에게 건넸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그러나 김 부원장 측은 유 전 본부장으로부터 돈을 받은 적이 없고, 불법 자금이 건너왔다는 객관적 물증없이 진술에만 의존한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유 전 본..

정치 세상 2022.10.30

충북 괴산 발생한 지진으로 전국 119 신고 잇따라

주말 오전 강타한 충북 괴산지진 서울도 흔들 [시사우리신문]충북 괴산 지진으로 경기도에서 집이 흔들렸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서울에서도 지진 감지를 느꼈다는 글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 올라오고 있다.​ ​ 29일 오전 충북 괴산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전국에서 119에 신고가 잇따랐지만 아직 구체적인 피해 상황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오전 8시27분33초와 49초에 충북 괴산군 북동쪽 11㎞ 지역(북위 36.88, 동경 127.88)에서 규모 3.5와 4.1의 지진이 연속적으로 발생했다.​ ​ 최대 진도는 Ⅴ, 발생 깊이는 12㎞다.진앙지는 충북 괴산군 장연면 조곡리 산 127 일대로 전해졌다. ​ 계기진도는 충북에서 최대 5로 측정됐다. 계기진도는 지진계 관측값으로 산..

뉴스 세상 2022.10.30

이태원 참사 사고…2021년 핼러윈을 맞은 이태원 거리 사진 보니"예견된 참사였다"

[시사우리신문] 대한민국이 또다시 안전불감증으로 침몰됐다.'이태원 압사 참사'로 151명이 숨진 가운데 지난해 핼러윈을 맞은 이태원 거리의 사진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당시에도 골목이 인파로 가득 차 있어 "예견된 참사였다"는 반응이 나오면서 안전불감증이 도마위에 올려졌다. 매번 반복되는 안전불감증 사고는 언제까지 대한민국을 흔들 것인가?세월호 침몰이후 가장 큰 인명피해 사고로 남게됐다. '이태원 압사 참사'로 바뀐 할로윈 축하 행사는 토요일 밤 서울에서 이태원의 군중이 치명적인 호감으로 모이면서 빠르게 비극으로 바뀌었다. 오전 9시 30분까지 일요일 국립 소방청에 의해 151 명의 사망자가 확인되었으며, 부상자 82 명 중 19 명이 심각한 상태에 있다고 덧붙였다. 3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뉴스 세상 2022.10.30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태원 참사, 백번 양보해도 이 모든 원인은 용산 국방부 대통령실로 집중된 경호 인력 탓"글 올렸다 삭제

[시사우리신문]민주당 소속 한 정치인이 이태원 핼러윈 참사를 두고 청와대 이전 탓을 한 SNS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이날 오전 8시쯤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핼러윈 축제에 10만 인파가 몰릴 것이라 예상한 보도가 있었지만, 경찰 등 안전요원 배치는 애초에 불가능한 상황이었다"며 "대통령 출퇴근에 투입돼 밤낮 야근까지 고충을 토로하고 있는 경찰 인력이 700명, 마약 및 성범죄 단속에 혈안이 돼 투입된 경찰 200명, 모두 용산경찰서 관할 인력"이라고 했다. 이어 "평소와 달리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도 제대로 안전요원 배치를 못한 무능한 정부의 민낯이다. 백번 양보해도 이 모든 원인은 용산 국방부 대통령실로 집중된 경호 인력 탓"이라며 "졸속적인 결정을 ..

뉴스 세상 2022.10.30

'이태원 핼로윈 압사 참사'해외 주요 외신들 1면 톱기사…각국 정상 위로 전해

[시사우리신문]미국과 일본, 중국 등 각국 외신은 29일 일제히 서울 한복판인 이태원에서 대형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며 긴급뉴스로 타전하고 미국 영국 일본 등 각국이 지원과 위로를 속속 전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29일(현지시간)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참사와 관련해 한국에 위로를 전하며 필요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이날 트위터에서 “서울에서 나오는 보도에 가슴이 아프다”며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이를 생각하며 다친 이들이 신속히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은 한국이 필요한 어떤 지원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리시 수낵 영국 총리도 트위터에서 “우리의 생각은 이 매우 고통스러운 시간을 마주한 모든 한국인과 현재 (참사에)..

뉴스 세상 2022.10.30

창원시 공설시장 개설 및 운영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갈 길 먼 진해경화시장 해법은(?)

정순욱 의원 대표발의 의회 상임위 통과..."시장의 현대화를 위해 또 시작을 하겠다" 시민단체,"약속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 구청장과 공무원 그리고 상인회 관계자와 불법재임대자들 전원 형사고발 "예고 [시사우리신문]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창원시 진해구 경화시장 불법재임대 관련해 4년여 동안 아무것도 개선된 점이 없다는 것은 공무원의 직무유기로 불법재임대를 활성화시킨것으로 피해자만 속출되고 있는 상황으로 전개됐다. 지난해 11월 1일 본지는 [단독]진해경화시장상가 불법임대사업...부당이익에 손 놓고 있는 진해구청라는 제목으로 이사실을 폭로했다. 본지가 단독 입수한 2021년도 경화시장 임대현황 자료에 의하면 K모씨는 장옥(10개소)과 상가(1개소)를 포함해 11개소를 임대하고 있으며 L모씨는 장옥(3..

뉴스 세상 2022.10.30

비상 한국춤, 3·15마산의거 기념 레볼루션(Revolution)공연...오는 1일 오후 7시 30분 3·15아트센터소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알렸다.

[시사우리신문]2022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비상」 한국춤이 3·15마산의거 기념 레볼루션(Revolution)공연을 오는 1일 오후 7시 30분 3·15아트센터소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알렸다. 3·15 마산의거 기념 레볼루션(Revolution)공연은 정진욱 총예술감독,안무 김태훈,연출 및 대본 노현식,조연출 백채은,무대감독 황선환, 영상 김장연,조명 진종환,음향 윤정인,공연진행 강정화, 장인영,무대진행 김종갑,조안무 김수미, 정경희, 박수일, 손수연 등이 참여했다. 공연은 Prologue 그날의 기억을 알리며 1장 넋의 부름으로 막이 오른다.바다 건너, 담 넘어 저승 손짓 따라가는 넋을 순수한 숨결과 체온이 다시 이승으로 돌려 세운다 했던가.어제를, 내일을 수도 없이 많은 과거와 미래에..

문화 세상 2022.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