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세상

사드배치 반대 이전 인천상륙작전을 관람하길...

daum an 2016. 8. 29. 13:57

이념은 피보다 진하다.아버지를 향해 총구를 겨눠 죽이라 하면 당신은 죽일 수가 있는가. 영화 인천상륙작전에 나오는 대화 중 일부이다. 영화에서 가장 친한 친구가 자신의 아버지를 향해 총을 싸 죽게 됐고 막지 못한 아들의 마음은 어떤 위로의 말로 형언할 수가 없을 것이다. 얼마나 비참하고 아프고 슬픈 우리나라의 역사 인가? 그러한 사실을 우리는 알면서도 사드배치를 두고 정치적 입장과 이념적 바탕을 두고 대립을 하고 있다는 것이 대한민국의 아픈 역사를 다시 한 번 반증하는 것이 아닐까.

 


저는 누구보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을 관람하면서 많은 공감을 했고 부모와 나라 잃은 비극에 대해 영화 상영 내내 눈물을 흘려야 했고 얼마나 우리나라가 힘이 없었던 나라였음을 잘 알고 있다. 

 

 

필자는 만 17세 나이로 일본선사 실습생으로 승선해 그 대가로 달러를 벌어 국내로 송금했다. 6개월 실습 후 일본선주는 선원의 생명보다 선박이 우선이라는 태도와 행위에 절반이상의 한국 선원들이 하선하게 됐다.90년대 초반까지 알지 못하는 나라가 대한민국이다. 1988년 올림픽 개최지라 말을 해도 외국에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대부분 잘알지 못했다.


안기한 시사우리신문 발행인


 

지금의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은 한류문화가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려진 것은 분명하다. 우리나라는 언제까지 식민지 사상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대한민국 국권을 버려야 하는가? 국익과 국민을 위한 행동을 스스로 보여줘야 하는 정치인들이 오히려 국익과 국민을 저버리는 행위로 답을 해야 하는지 묻고 싶다. 필자는 상선 승선을 포기하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해군하사관 145기로 입대했다. 대한민국을 지켜야 하는 것은 국방의 의무고 대한남아로써 당연한 일이 아닌가. 하지만 대한민국 정치인들과 고위공직자들의 마인드는 저와 자체가 다르다. 그들은 본인도 자녀도 국방의 의무를 하지 않고 국적까지 버리는 매국행위를 하고도 권력의 힘을 놓지 않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인천상륙작전'에 대해 평론가의 관람 평이 낮은 이유는 무엇일까? 하는 의문이 든다. 일부평론가들은 10점만 점에 3점을 주었다고 한다.3점이라면 영화도 아니라는 것인데 ‘인천상륙작전'은 28일 누적 관객 수 695만 3980명을 돌파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28일 오후 10시 21분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홍준표 지사는 “노무현 정권이후 우리 영화계 일부가 좌편향성향이 짙어진지 오래되지만 이런 영화까지 이념적 잣대로 혹평을 해야 하는지 유감이다”며“국민들은 그들보다 훨씬 똑똑하다는 것을 그들만 모르는 것일 수도 있다”라고 게재했다.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드배치 반대만을 외치지 말고 왜 배치를 해야만 하는지를 정확히 알아야 할 것이고 정부는 사드에 대한 모든정보를 정확히 공개해야 한다. 설령 사드배치의 실효성 문제가 있더라도 방어책은 준비해야 하지 않는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햇볕정책과 노무현 전 대통령이 만든 결과물로 인해 북한의 핵 위협은 동아시아권을 넘어 전 세계 위협을 가하고 있지만 전직 대통령의 대해서는 묵묵답답 하는 정치로 일관하고 있다. 일본은 이제 전쟁 할 수 있는 자위국가 됐고 중국과 러시아 역시 언제든 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나라가 아닌가?

 

5000:1의 확률을 선택한 맥아더 장군은 나라 잃은 우리나라를 위해 전장속 한 소년에게 꼭 되찾아 주기로 약속했고 무리한 선택을 했다. 군인은 전장에서 승리해야 한다. 이념은 피보다 진한가? 그런데 지금의 대한민국은 어떠한가? 사드배치를 우려해 속국을 자청하며 초선의원들의 방중은 무엇을 의미 하는가? 일본 국회의원들은 독도가 자기 내 영토라 주장하며 국내에 들어와도 어느 국회의원도 제대로 한번 항의 성명도 발표도 막지 못하는 국회의원들이다. 오로지 정권교체를 위해 노동자 투쟁에는 발 벗고 나서는 국회의원이 대부분이다. 정권교체를 왜 치기 이전 국가와 국익을 먼저 챙겨야 한다. 이러고도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한다고 하는가? 자신의 기득권을 내려 놓지 못한 채 오히려 더 많은 혜택을 원하는 정치는 진정 국가와 국민을 위한 행동인가? 언제부터 헬 조선이란 말이 나왔는가? 3040세대 이후의 모든 국민들은 배고팠고 힘들게 대한민국에서 살지 않았는가?

 

인천상륙작전이 필자와 많은 연관성이 있는 것은 당시 실제 투입된 함정(전주함)을 직접 조타사로 훈련을 하고 동해안과 서해안 해상수호를 위해 경비구역을 지켰기 때문이다. 상륙함도 상륙정도 직접 승선해 봤고 영화에 나오는 팔미도 등대에서 현 레이더 기지에서 조타장으로 10개월간 근무했다. 영화는 제게 많은 감동을 주었고 전쟁의 빼앗긴 국민들의 고통을 전하며 가족에 대한 사랑과 인천상륙작전 성공의 주역들을 그려냈다.

 

필자는 영화 인천상륙작전을 관람 후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세력과 정치인들은 이념이 피보다 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인가? 라고 묻고 싶다. 인천상륙작전이 실패 했더라면 오늘날의 대한민국은 없었을 것이라 본다.나라가 있어야 국민이 있고 부강한 나라를 건설 할 수 있다. 국민이 있지만 나라가 없다면 식민지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사드배치 반대 이전 인천상륙작전을 관람하기를 기대해 본다.